경상국립대,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3784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서 3784명을 선발한다고 7일 밝혔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 2172명을 비롯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1552명, 실기/실적 위주전형에서 60명을 모집한다.
경상국립대 2024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성적 100% 전형으로 내신 등급과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 및 비교과 영역을 정성적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는 전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부교과전형 2172명, 학생부종합전형 1552명, 실기/실적위주전형 60명
경상국립대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서 3784명을 선발한다고 7일 밝혔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 2172명을 비롯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1552명, 실기/실적 위주전형에서 60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며,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이 있는 전형의 모집단위는 1단계 합격자를 11월 17일 발표한다.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는 11월 22일, 실기고사는 11월 22일, 23일 2일 동안 모집단위별로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12월 15일 경상국립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상국립대 수시모집에서는 총 3회 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교과 및 실기/실적 전형 중 1회, 학생부종합 일반전형 1회, 학생부종합 일반전형 외 1회 지원으로 최대 3회까지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또 학생부교과전형, 휴먼헬스케어학과에서 실기고사가 신설돼 처음으로 시행된다.
이와 함께 학생부종합 일반전형의 경우 면접평가는 사회과학대학, 사범대학, 수의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등 6개 단과대학만 시행하여 수험생의 부담을 완화했다. 이 중 약학대학은 5배수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 지역인재 전형의 면접평가는 의과대학, 간호대학만 시행하고, 의과대학은 학생부종합 기초생활수급자등 전형, 농어촌학생 전형 등 특별전형에서도 면접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상위 3개 영역 합을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상위 1개(의예과는 2개 평균) 과목만 반영한다.
학사구조 개편에 따른 변경 사항으로 우주항공대학·IT공과대학 등의 단과대학과 사회과학대학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해양과학대학에 수산생명의학과가 신설됐다. 또 모집단위 명칭이 변경돼 민속무용학과는 민속예술무용학과로, 국제통상학부는 국제통상학과로, 양식생명과학과는 해양생명과학과로 변경된 만큼 확인해야 한다.
경상국립대 2024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성적 100% 전형으로 내신 등급과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 및 비교과 영역을 정성적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는 전형이다. 학생부종합(일반)전형은 단계평가를 실시하지만 면접고사가 없는 단과대학의 경우 서류평가 100% 전형으로 고교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의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된 모든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정성적·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경상국립대는 입학처 누리집과 유튜브 등을 통해 전형별 입학 결과, 선발인원, 평가 기준, 대학생활 등 다양한 대학 입학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중근 조선족' 왜곡 철회…서경덕 "中누리꾼이 가족 공격"
- 도경수, 음악방송 대기실에서 실내 흡연으로 과태료
- 모르는 女에 노출사진 합성해 '지인능욕' 글 올린 고교생
- "억측성 보도"…배우 김히어라 일진·학폭 의혹 전면 부인
- 배달차 바닥에 몸 묶어서…테러 혐의 英 전직군인 '탈옥'
- [단독]채 상병 유족, 해병사령관 등과 식사…1사단장도 배석(종합)
- 檢 "김만배, 대선 직전 '대장동 몸통은 尹' 기획·유포"
- 1900년전 로마제국 검, 이스라엘 사막 동굴서 발견
- 中 입맛 사로잡았다…'세계 판매 400%↑' 이 과일은?
- 이재명, 머리는 '尹탄핵' 몸으론 '시기상조'?…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