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을 맞이 업데이트·이벤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9. 7.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가을을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주간 미션인 '베리르:최후의 아비스'를 선보인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이벤트 퀘스트도 진행한다.

한편 '상하이 애니팡'은 1만 2천여 개의 정규 퍼즐 스테이지와 15종의 이벤트에 이어 8주년을 기념하는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6주 동안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가을 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가을을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주간 미션인 ‘베리르:최후의 아비스’를 선보인다. 신규 주간 미션은 아르모니아 대륙 지하에 위치한 ‘El Cunatum’에서 진행된다.

유저들은 ‘Nosce te Ipsvm:그림자와 실루엣 시나리오 퀘스트’ 완료 후 신규 주간 미션에 입장 가능하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이벤트 퀘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리볼도외 관청가 지역 NPC ‘해카’를 통해 매일 1회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고 펫 먹이와 경험치 카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10월5일까지 ‘2023 GE의 보은’ 이벤트도 전개한다.

◆ 상하이 애니팡, 서비스 8주년 누적 하트 사용 54억 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이 서비스 8주년을 맞이하며 누적 하트 사용 수 54억 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15년 9월 출시된 ‘상하이 애니팡’은 9월 5일 기준 게임 내 정규 퍼즐 스테이지 플레이를 위해 사용된 하트의 누적 사용 개수가 54억 3천만 개를 기록했다.

연간 평균 6억7800여만 개, 월간 평균 5650여만 개의 사용 개수가 집계된 것.

회사측은 3매치 또는 합성 방식이 주류인 퍼즐 게임 시장에서 같은 그림을 제거하는 ‘상하이 애니팡’의 이번 기록은 비주류 퍼즐에 대한 마니아층의 호응과 시장성을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상하이 애니팡’은 1만 2천여 개의 정규 퍼즐 스테이지와 15종의 이벤트에 이어 8주년을 기념하는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6주 동안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 턴베이스 RPG ‘챔피언스 아레나’ 글로벌 출시 이벤트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 고세준)는 차세대 턴베이스 RPG ‘챔피언스 아레나’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라비나와 자프리나, 지아 등 신규 레전더리 챔피언 3종을 추가하고 이와 관련한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비나는 선악을 심판하기 위해 나선 정의의 여신으로, 공격력은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약해지는 스킬 ‘집행의 자세’를 시기적절하게 사용하는 게 핵심인 스트라이커 챔피언이다. 어둠을 섬기는 사제 자프리나는 소환수를 사용해 전투를 이끌어 나가는 캐스터 챔피언이다.

용 문파의 최후의 무투가로 고유 자원 ‘투기’를 활용해 적들에게 공격을 가하는 스트라이커 챔피언 지아가 새롭게 추가됐다.

현재 출석할 때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출석체크 이벤트와 일반 소환 티켓을 10장씩 지급하는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24일 출시된 ‘챔피언스 아레나’는 원유니버스의 차세대 턴베이스 RPG로 NFT(대체불가토큰)와 P2E(Play to Earn) 기능을 지원한다.

◆ 디펜스 RPG ‘명일방주’, ‘몬스터 헌터’와 컬래버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와 ‘몬스터 헌터’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6성 ‘키린R 야토’와 5성 ‘레우스S 느와르 코르네’를 비롯해 1성 ‘테라 대륙 조사단’이 신규 오퍼레이터로 업데이트된다.

특히 ‘명일방주’ 출시 당시 2성 오퍼레이터였던 야토와 느와르 코르네가 각각 6성과 5성의 높은 등급으로 출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불을 쫓는 낙엽’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 아오쿠레 산지와 아이루 의뢰데스크 이벤트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불꽃으로 벼려진’ 한정 헤드헌팅이 오는 21일까지 개방, 이번 헤드헌팅에서만 채용 가능한 신규 오퍼레이터 6성 ‘키린R 야토’와 5성 ‘레우스S 느와르 코르네’가 등장한다.

매일 1회 소원패 뒤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소원패를 뒤집으면 콜라보 한정 헤드헌팅 10회 허가증 1개와 이벤트 프로필 ‘아오쿠레 인상’이 제공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