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독일 법인 설립… 유럽 건설기계 시장 공략 가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유럽 건설기계 1·2위인 독일과 영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5일(현지시간) 독일 만하임에서 디벨론(DEVELON) 건설기계 판매 확대를 위한 독일 법인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통상 건설장비 업계는 각국의 딜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지만 HD현대인프라코어는 독일 법인을 유럽에서 처음 직영판매점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유럽 건설기계 1·2위인 독일과 영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5일(현지시간) 독일 만하임에서 디벨론(DEVELON) 건설기계 판매 확대를 위한 독일 법인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 크리스티안 슈페히트 만하임시 최고 시장, 알렉산더 아들러 아들러그룹(부동산 투자기업)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독일 법인 정식 사업장은 1만650㎡(약 3200평) 규모로, 부지 내 지상 3층 사무동과 트레이닝센터, 서비스센터, 부품 창고 등을 갖춰 내년 하반기에 완공할 예정이다.
통상 건설장비 업계는 각국의 딜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지만 HD현대인프라코어는 독일 법인을 유럽에서 처음 직영판매점 방식으로 운영한다. 독일 법인을 통해 독일은 물론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독일어권 국가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오는 8일 영국 웨일스에서 열리는 한국과 웨일스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 스폰서로도 참여한다. 경기장과 웨일스축구협회 웹사이트 등에 디벨론 광고를 싣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영국 시장 인지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오 대표는 “중국 시장 장기 침체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독일 신규 법인 설립을 통해 유럽 시장 점유율을 장기적으로 크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희정 친구’에 도전장 내민 ‘안희정 미투 증언 前 비서’
- K-방산 “43조원대 2차 잭팟” 터지나…나토 군사강국 거듭나는 폴란드[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배우 진예솔, 음주운전 檢송치
- 성병숙 “전남편 부도로 100억 빚 …차에서 지냈다” 눈물
- “좋은 일 있다” 알바 면접 갔다 성폭행 당한 女 재수생…극단 선택
- 침대에 묶여 나온 오피스텔 난동女, 민주당 국회의원 보좌진이었다
- ‘미국인들, 김밥찾아 삼만리’…K-푸드 바람 제대로 탄 냉동김밥
- 석방된 김만배 “尹, 그런 위치 아니었다”…조작 인터뷰 부인
- 윤석열 총장 찍어내기 감찰’ 의혹받는 이성윤·박은정, “감찰받는다”
- 톱女배우 “피부색 하얗게 되는 질환 앓고 있어…언제까지 버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