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립아동병원 건립 본격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역 아동 의료 안정망 거점 역할을 할 시립아동병원 건립 사업이 첫발을 뗐다.
부산시는 7일 시청에서 '부산시 아동병원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고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용역을 맡은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내년 4월까지 아동병원 건립 필요성을 분석하고 진료권 설정 및 적정 병상 규모를 수립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아동 의료 안정망 거점 역할을 할 시립아동병원 건립 사업이 첫발을 뗐다.
부산시는 7일 시청에서 ‘부산시 아동병원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고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용역을 맡은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내년 4월까지 아동병원 건립 필요성을 분석하고 진료권 설정 및 적정 병상 규모를 수립할 계획이다. 아동병원 건립 및 운영 방안 등도 중점적으로 다룬다. 시는 용역을 통해 시립 아동병원 건립 타당성이 확보되면 중앙정부 투자심사 등의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 2028년 개원할 계획이다. 시립아동병원은 아동의료에 대한 공공보건의료체계 거점병원과 아동의 건강권 확보, 의료안전망 구축의 구심점 역할을 한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트볼 제품에 실수로 '진짜 미트볼' 넣었다'며 리콜하는 이 편의점 '뭐지?'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길래…사찰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매진'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만취 상태로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자던 여배우 결국…
- '오늘도 먹었는데'…유명 햄서 나온 '정체 불명' 흰 덩어리 알고 보니…
- 출시 첫날 182억어치(542만 잔) 팔린 '기적의 음료' 정체는?
- '난 아빠 딸이잖아' 친딸 애원했지만 성폭행 시도해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변명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비인기종목 알린다” AG 출사표
- '성관계는 좋은 것, 많이 해봐야'…수업 중 성희롱 발언 고교교사 '입건'
- 고교 여교사, 남학생에 5분간 맞고 실신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