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수백 가지 무기 조합 기대해도 좋다"

문원빈 기자 2023. 9. 7. 11: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기 조합에 따라 다채로운 재미 선사…특수 무기도 눈여겨볼 필요 있어

네오위즈 'P의 거짓'이 7일 무기 쇼케이스 영상으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개발진은 "P의 거짓에서 가장 중요하다. 수백 가지 조합이 가능한 P의 거짓만의 독특한 조합 무기와 독창적인 무기들 중 엄선한 10종의 무기를 소개한다"며 영상을 시작했다.

첫 번째는 무용수의 곡도 날(날)과 부스터 글레이브 자루(손잡이) 조합이다. 순간적으로 강력한 화력을 발산할 수 있는 부스터 글레이브에 곡도 날의 날렵함이 가미된 형태다.

차지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이 공격할 땐 재빠르게 회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적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거나 안전한 상황에서는 오버 차지로 평소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두 번째는 샐러맨더 단도 날(날)과 명인 요리사의 칼자루(손잡이) 조합이다. 근접 무기 조합으로 빠른 공격 속도를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해당 무기를 착용한 P는 샐러맨더의 화염 공격을 연속 콤보로 공격한다.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는 만큼 적의 공격을 패링으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대형 무기에 비해 피해량은 낮은 펴이지만 3단 찌르기 공격은 적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 정도로 강력하다.

세 번째는 겨울의 레이피어 날(날)과 눈먼 자의 쌍날창 자루(손잡이) 조합이다. 레이피어의 찌르기 공격 방식을 유지하면서 쌍날창 자루의 방패로 방어력을 끌어올린 형태다. 영상에서도 적의 공격을 막아낸 후 빠르게 찌르기로 반격하는 장면이 나온다.

네 번째는 뼈을 끊는 톱날(날)과 카커스 결정도끼 자루(손잡이) 조합이다. 공격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 한 번의 공격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무기다. 단순히 내려치는 공격뿐만 아니라 횡 베기도 가능하다.

다섯 번째는 살아있는 인형들의 도끼 날(날)과 산성 대곡도 자루(손잡이) 조합이다. 살아있는 인형들의 도끼 날의 파괴력과 산선 대곡도 자루의 연속 공격 능력을 조합한 무기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고 연속 공격으로 받아치는 방식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반격 당한 적이 꽤 오랜 시간 그로기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도 눈여겨볼 만하다.

여섯 번째는 원형 전기톱 날(날)과 기폭 곡괭기 자루(손잡이) 조합이다. 공격 사거리가 긴 편이며 공격 시 일정 타격을 주며 예열한 후 빠른 콤보 공격을 펼치는 무기다. 해당 무기에 공격 당한 적은 감전 효과를 받아 움직임이 둔해진다.

일곱 번째는 코일 묠니르 머리(날)과 대형 파이프렌치 자루(손잡이) 조합이다. 첫 공격은 준비 동작으로 느리지만 두 번째 공격부터 연속 공격이 가능해 묵직한 타격감과 호쾌한 액션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무기다. 

여덟 번째는 인간성의 증거다. 해당 무기는 조합 무기가 아닌 단일 특수 무기다. 칼코등이가 없으며 중검인 만큼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한다. 다만 인간성의 증거는 여타 무기와 다르게 환영검을 만들어 쌍검으로 공격하는 특수 능력을 펼친다. 쌍검술을 사용하는 P는 일반 상태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고 한층 강력한 피해를 준다.

아홉 번째는 인간성의 증거와 같은 단일 특수 무기인 '아르크의 성검'이다. 화려한 무늬와 육중한 검신이 인상적인 대검이다. 해당 검은 3단 차지 공격로 큰 피해를 입히는 무기다.

영상에서는 적의 공격을 회피한 후 3단 차지 공격으로 한 번에 제압하 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손잡이를 연장시켜 공격 거리를 길게 늘릴 수도 있다. 손잡이를 연장시키면 먼 거리에서 찌르기 공격으로 마치 창처럼 사용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마지막은 '우로보로스의 눈'이다. 원형 톱날 형태를 띈 해당 무기는 톱날을 가동시켜 무차별로 적을 자를 수 있다. 영상에서는 단순히 자르는 모습 외에 자세한 사용 방식은 공개되지 않았다.

무기 쇼케이스를 감상한 게이머들은 "다채로운 무기 조합 기대가 된다", "16일만 기다리고 있다", "출시 전 무기, 복장, 지역, 몬스터들을 관찰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다", "톱날 엄청 멋있네", "무기마다 특색 있는 공격 방식이 마음에 든다", "얼마 안 남으니까 진짜 기다리기 힘들다" 등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으로 이탈리아 유명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오는 9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 4·5, 엑스박스, PC 플랫폼 스팀에서 출시된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