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카사, 압구정 건물 조각 투자 첫날 청약률 5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카사는 6일부터 진행 중인 '압구정 커머스 빌딩' 공모 첫날 청약률이 56%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사는 6~8일 서울 압구정 커머스 빌딩 조각 투자 공모를 진행한다.
홍재근 카사 대표는 "7호 공모인 압구정 커머스 빌딩은 감정평가비용에 비해 낮은 비용으로 공모가를 책정했다"고 했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먼저 대신증권 MTS(크레온·사이보스)나 카사 앱에서 대신증권 조각 투자 상품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카사는 6일부터 진행 중인 ‘압구정 커머스 빌딩’ 공모 첫날 청약률이 56%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신증권이 올해 2월 카사를 인수한 후 처음 진행하는 것이다.
카사는 6~8일 서울 압구정 커머스 빌딩 조각 투자 공모를 진행한다. 카사는 첫날 오후 10시 기준 공모 대금 167억 원 중 94억 원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청약률 56% 수준이다. 둘째 날인 7일 오전 10시 기준 청약률은 61%를 돌파했다.
해당 건물은 압구정 로데오 중심 상권에 있다. 노티드·다운타우너 운영사인 GFFG가 이 건물을 통째로 임차 중이다. 카사는 그동안 건물 6건을 상장해 2건 매각을 완료했다. 당시 매각 수익률은 10% 이상이라고 카사 측은 밝혔다. 홍재근 카사 대표는 “7호 공모인 압구정 커머스 빌딩은 감정평가비용에 비해 낮은 비용으로 공모가를 책정했다”고 했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먼저 대신증권 MTS(크레온·사이보스)나 카사 앱에서 대신증권 조각 투자 상품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공모 청약은 5000원부터 가능하다.
카사는 공모 참여 선착순 1만 명에게 투자 지원금 1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상장 후 30일간 해당 DABS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또 참여자 중 1명에게 조선팰리스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조식 2인 포함)을 준다. 1000만 원 이상 투자자 중 한 명을 추첨해 애플 맥북 프로14를, 500만 원 이상 투자자 중 3명에겐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맥스를 경품으로 준다. 100만 원 이상 투자자 중 5명에겐 30만 원 백화점 상품권, 50만 원 이상 투자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투자 지원금 5만 원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9월 12일 발표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