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설화 웹툰 '걸어서 템플 속으로' 시즌2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교 설화를 소재로 한 웹툰 '걸어서 템플 속으로 시즌2'가 오는 8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불교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난해 8편의 웹툰을 선보였다.
'걸어서 템플속으로 시즌2'는 한국불교의 우수성과 역사성을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웹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8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연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불교 설화를 소재로 한 웹툰 ‘걸어서 템플 속으로 시즌2’가 오는 8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불교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난해 8편의 웹툰을 선보였다. ‘걸어서 템플속으로 시즌2’는 한국불교의 우수성과 역사성을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웹툰이다. 특히 넷플릭스의 인기드라마 D.P의 웹툰 원작자인 김보통 작가(스튜디오 타이거)가 전년에 이어 올해도 제작에 참여했다.
웹툰은 총 5편으로 구성됐다. ‘아홉 개의 연못을 건너면 청년으로 변하는 백발노인(불국사)’과 천불천탑 조성에 대한 내용을 다룬 ‘꼬끼오!(운주사)’, 설악산 울산바위에 얽힌 세금 이야기를 다룬 ‘지긋지긋한 바위세(설악산 신흥사)’, 그리고 ‘암호를 풀고 해탈의 길로 향한 부상병(건봉사)’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불국사와 운주사 이야기는 무빙툰으로도 제작해 눈길을 끈다.
‘걸어서 템플속으로 시즌2’ 감상 이후 카카오페이지에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여 명에게 템플스테이 체험권, 꽃살문 USB, 카카오페이지 캐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간은 9월 8일부터 14일까지다. 문화사업단은 “이번 웹툰을 통해 젊은 세대가 전통불교문화에 대해 친근하고 익숙하게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불교문화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대중들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진 아니었다"는 김히어라, 4개월 전 보낸 손편지에서는
- 엄마가 ‘김밥’먹자 미국이 열광했다...“10월까지 품절”
- “아내가 내 돈 많이 쓴다고 생각” 바다에 밀치고 돌 던져 살해
- 중국 내 보이스피싱 탈퇴하려다...아킬레스건 끊어지게 폭행
- 여제자 성폭행 후 CCTV 지운 대학 교수…"모든 게 물거품"
- 김민재, 또 새역사 썼다...亞수비수 최초 발롱도르 최종후보
- 극단 선택 재수생 “성폭행 가해자가 성병 전염, 괴로워했다”
- '철근 누락'·'벌떼입찰' 근절…9년만 시공능력평가제 대폭 손질
- "널리 알려 주십시오" 이재명 SNS 글 삭제…與 의혹 제기
- '나는 솔로' 16기 영자, 가짜뉴스 사과…"부끄럽고 반성"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