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부동산원과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한국부동산원과 중소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지원을 위한 건물에너지 데이터베이스(DB)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ESG 경영 확산에 따른 중소기업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체결됐다.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국가 건물에너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민·관 협력 금융사업이다.
향후 한국부동산원은 '국가 건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의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를 신한은행에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부동산원과 중소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지원을 위한 건물에너지 데이터베이스(DB)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ESG 경영 확산에 따른 중소기업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체결됐다.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국가 건물에너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민·관 협력 금융사업이다.
신한은행은 보증기관에 20억원을 출연해 12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조성하고 업체당 최대 30억원까지 대출을 지원한다. 향후 한국부동산원은 '국가 건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의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를 신한은행에 제공한다. 고객은 별도의 감축결과 증빙자료 없이 금융 우대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금융 우대지원 내용은 보증료 0.5% 지원, 대출금리 최대 1% 감면이다. 우대기간은 감축률 0% 초과~5% 이하는 최대 2년, 감축률 5% 초과시에는 최대 3년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om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