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올해 8000마리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기부한 치킨이 누적 8000마리를 돌파했다.
BBQ는 지난 6일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에 치킨 160인분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BBQ그룹은 지난 2000년부터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사회·환경·지배구조(ESG)'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누적 치킨 8000마리 넘겨
24년째 착한 기부···ESG 경영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기부한 치킨이 누적 8000마리를 돌파했다.
BBQ는 지난 6일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에 치킨 160인분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9일부터 이틀 간 대한적십자 하남봉사회와 화성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각각 100인분의 치킨을 제공했다.
BBQ그룹은 지난 2000년부터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사회·환경·지배구조(ESG)’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해오고 있다. 24년째 이어온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의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트볼 제품에 실수로 '진짜 미트볼' 넣었다'며 리콜하는 이 편의점 '뭐지?'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길래…사찰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매진'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만취 상태로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자던 여배우 결국…
- '오늘도 먹었는데'…유명 햄서 나온 '정체 불명' 흰 덩어리 알고 보니…
- 출시 첫날 182억어치(542만 잔) 팔린 '기적의 음료' 정체는?
- '난 아빠 딸이잖아' 친딸 애원했지만 성폭행 시도해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변명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비인기종목 알린다” AG 출사표
- '성관계는 좋은 것, 많이 해봐야'…수업 중 성희롱 발언 고교교사 '입건'
- 고교 여교사, 남학생에 5분간 맞고 실신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