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화질 콘텐츠 위한 SSD '990 PRO' 4TB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게임 중 끊김 현상과 로딩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고사양 게이밍 최적화 고성능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990 PRO' 시리즈의 4TB(테라바이트)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손한구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상무는 "'990 PRO' 시리즈 4TB는 고용량, 고화질의 데이터를 다루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삼성전자가 게임 중 끊김 현상과 로딩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고사양 게이밍 최적화 고성능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990 PRO' 시리즈의 4TB(테라바이트)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990 PRO 4TB'와 방열 기능을 강화한 '990 PRO with Heatsink 4TB'이다.
최근 4K 영상과 같은 고화질 콘텐츠와 초고속 데이터 처리량이 증가하면서 고성능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 SSD의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이 초고속 데이터 처리와 높은 전력 효율로 대용량의 저장 공간이 필요한 게이머, 크리에이터, 테크 전문가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990 PRO' 시리즈 4TB의 연속 읽기·연속 쓰기 성능은 각각 최대 7450 MB/s, 6900 MB/s다. 특히 PCle 4.0 인터페이스의 소비자용 SSD 제품 중 가장 빠른 임의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또 니켈로 코팅된 컨트롤러를 적용해 효율적인 발열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990 PRO'에는 열 분산 시트를, '990 PRO with Heatsink'에는 히트싱크를 부착해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한다.
제품 두께가 얇아 어느 제품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최첨단 '1Tb 8세대 V낸드' 고밀도 적층 공정을 적용해, 신제품은 단면(single-sided)으로 설계돼 다른 양면(double-sided) SSD보다 얇다. 단면 SSD는 양면 SSD 적용이 어려웠던 일부 슬림형 노트북을 포함한 모든 노트북에 장착할 수 있다.
손한구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상무는 "'990 PRO' 시리즈 4TB는 고용량, 고화질의 데이터를 다루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SSD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소프트웨어는 SSD의 펌웨어, 드라이브 등의 설정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사용자에게 맞는 전력·성능을 최적화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