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했던 사람이 또 해"…이수근, 상습 음주운전 사고에 분노

고인혜 인턴 기자 2023. 9. 7.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7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는 지난해 11월 한 차량이 역주행 음주 차량과 정면 추돌한 끔직한 사고를 다룬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이른 아침, 생일 기념 가족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운전하던 여성이 중앙선을 뚫고 돌진한 역주행 차량과 정면 추돌하는 영상이 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7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는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사진= JTBC 제공) 2023.09.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고인혜 인턴 기자 =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7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는 지난해 11월 한 차량이 역주행 음주 차량과 정면 추돌한 끔직한 사고를 다룬다. 신예 배우 윤가이가 게스트로 함께했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이른 아침, 생일 기념 가족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운전하던 여성이 중앙선을 뚫고 돌진한 역주행 차량과 정면 추돌하는 영상이 담겼다. 사고를 당한지 수개월이 지난 지금도 거동이 불편한 피해자는 한쪽 다리에 후유 장애 진단을 받게 됐다. 30대 청춘의 삶을 한순간에 앗아간 사고에 모두가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

어렵게 만난 피해자의 언니는 '한블리' 제작진에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다. 사고를 낸 음주 운전자가 사실 음주 전과가 있는 사람이었다는 것. 이에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은 "말도 안 돼"라고 분노를 표출한다. 개그맨 이수근 또한 "했던 사람이 또 한다"라며 상습 음주 운전자들에 대한 답답함을 드러낸다. 심지어 사고 후 연락이 없다가 5개월 만에 연락한 가해자는 합의금을 할부로 제시하는 등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

아울러 '한블리'에서는 도로 위 갑작스럽게 '먹통'이 된 차를 소개한다. 특히 어두운 고속도로 한복판에 1시간동안 멈춰 서버린 차까지, 제어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버린 차의 블랙박스를 공개하며 공포스러웠던 당시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어본다. 더욱이 차량에 탔던 일가족이 차를 벗어날 수 없었던 사연을 듣고 개그우먼 박미선은 "지옥 같았겠다"며 안타까워했다.

차량 안내자의 손짓 하나로 운명이 갈린 운전자들의 극과 극 사연도 소개된다. 계곡물이 폭우로 범람했음에도 펜션 사장님만 믿고 차량을 운전했다가 침수된 사고와 다리 붕괴 직전, 한 사람의 필사적인 손짓으로 사고를 막고 생명을 구한 기적의 스토리가 공개된다. 도로 위 흉기, 불법 과적 차량의 위험한 실태를 고발하는 한편, 횡단보도 위에서 위기를 맞이한 자전거 사고도 조명하며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울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in38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