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업계 최다 69개 금융사 제휴···케이뱅크 ‘사장님 신용 대출’ 입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장님 신용대출' 상품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밖에 핀다는 지난달 개인사업자를 위해 대출·카드 등 금융상품 이용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고 개인사업자 신용점수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장님 신용대출’ 상품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케이뱅크의 합류로 핀다는 업계 최다인 69개 제휴 금융사와 300여 개 대출 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사장님 신용대출은 100% 비대면 상품으로, 지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3분 이내에 최저 금리 연 4.63%, 최대 대출한도 1억 원까지 실행할 수 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대상은 사업 기간이 1년 이상인 단독 명의의 개인사업자로, 휴·폐업 없이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있고,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 1년(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장 3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핀다는 지난달 개인사업자를 위해 대출·카드 등 금융상품 이용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고 개인사업자 신용점수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빅데이터 상권분석 서비스 ‘오픈업’도 무료로 제공한다. 연내 대안신용평가모델을 바탕으로 상권 분석부터 대출, 신용관리, 상환까지 연결되는 ‘올인원’ 사업자 대출 비교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사업 운영으로 은행에 갈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개인사업자라면 핀다 앱에서 비대면 사업자 대출 상품을 가장 많이 확인할 수 있고, 오픈업 서비스를 통해 가게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며 “자영업자 대출 1000조 원 시대를 맞아 사업자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 사장님을 위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트볼 제품에 실수로 '진짜 미트볼' 넣었다'며 리콜하는 이 편의점 '뭐지?'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길래…사찰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매진'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만취 상태로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자던 여배우 결국…
- '오늘도 먹었는데'…유명 햄서 나온 '정체 불명' 흰 덩어리 알고 보니…
- 출시 첫날 182억어치(542만 잔) 팔린 '기적의 음료' 정체는?
- '난 아빠 딸이잖아' 친딸 애원했지만 성폭행 시도해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변명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비인기종목 알린다” AG 출사표
- '성관계는 좋은 것, 많이 해봐야'…수업 중 성희롱 발언 고교교사 '입건'
- 고교 여교사, 남학생에 5분간 맞고 실신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