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이끌던 2차전지 다음 '핫테마'는 누구?···PB들 선택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프라이빗 뱅커(PB)들이 2차전지 이후 국내 증시를 이끌 상장지수펀드(ETF) 테마로 '인공지능(AI) & 반도체'를 꼽았다.
삼성자산운용은 7일 모바일 펀드 비교 플랫폼 '펀드 솔루션'이 PB 회원 106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차전지, 그 다음 테마는'이라는 설문에서 'AI & 반도체'가 335명(32%)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프라이빗 뱅커(PB)들이 2차전지 이후 국내 증시를 이끌 상장지수펀드(ETF) 테마로 ‘인공지능(AI) & 반도체’를 꼽았다.
삼성자산운용은 7일 모바일 펀드 비교 플랫폼 ‘펀드 솔루션’이 PB 회원 106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차전지, 그 다음 테마는’이라는 설문에서 ‘AI & 반도체’가 335명(32%)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PB 249명(23%)은 ‘2차전지&전기차’가 계속 국내 증시 테마를 주도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132명(12%)은 ‘바이오&헬스’, 51명(5%)은 로봇을 포스트 2차전지 테마로 선정했다. 이번 설문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 본부장은 “AI가 가져올 사회적 변화와 이에 따른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에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긍정적인 기대를 하고 있다” 며 “여러 논란에도 전기차 산업의 높은 확장성과 이에 따른 2차전지 산업의 동반 성장에도 여전히 좋은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가방서 나온 찢어진 女스타킹에 큰 충격…이혼 고민 중'
- 유튜브 노 젓던 조민 '해킹' 날벼락…복구 얼마나 걸릴까
- 난리 난 '푸바오 카톡 이모티콘'…폰 케이스도 내일 나온다
- '미트볼 제품에 실수로 '진짜 미트볼' 넣었다'며 리콜하는 이 편의점 '뭐지?'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길래…사찰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매진'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만취 상태로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자던 여배우 결국…
- '오늘도 먹었는데'…유명 햄서 나온 '정체 불명' 흰 덩어리 알고 보니…
- 출시 첫날 182억어치(542만 잔) 팔린 '기적의 음료' 정체는?
- '난 아빠 딸이잖아' 친딸 애원했지만 성폭행 시도해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