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식변경 아이오닉6 출시… 트림별로 가격 동결 또는 인하

고성민 기자 2023. 9. 7. 09: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호도가 높은 고급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했다.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부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레인센서 ▲전자식 룸미러(ECM)를 기본 적용했다.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는 가격이 연식변경 전과 같다.

두 트림의 중간에 위치하는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은 가격이 70만원 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의 연식변경 모델 ‘2024 아이오닉6′를 오는 8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선호도가 높은 고급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했다.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부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레인센서 ▲전자식 룸미러(ECM)를 기본 적용했다. 최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에는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를 기본화했다.

현대차 아이오닉6. /현대차 제공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는 가격이 연식변경 전과 같다. 신형 연식변경 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동결됐다. 두 트림의 중간에 위치하는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은 가격이 70만원 내렸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의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끌어 올렸다”고 밝혔다.

아이오닉6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가 5200만원이다. 롱레인지 모델은 2WD(이륜구동) 기준 ▲익스클루시브 5605만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775만원 ▲프레스티지 6135만원 ▲이-라이트(E-LITE) 5260만원이다.

현대차는 아울러 아이오닉6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두 가지 선택 품목을 한데 묶은 ‘1주년 기념 패키지’를 경제적인 가격에 도입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1주년 기념 패키지 I’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으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센스’와 하이패스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 편의 사양으로 구성된 ‘컨비니언스’ 옵션을 통합했다.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1주년 기념 패키지 II’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 등 주차 편의를 향상시키는 ‘파킹 어시스트’와 동승석 전동 시트 및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안락함을 더해주는 ‘컴포트 플러스’ 옵션을 통합했다.

현대차는 1주년 기념 패키지 I과 II의 가격을 각각 기존의 현대 스마트센스, 파킹 어시스트와 동일한 148만원, 168만원(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책정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