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서 가장 주목할 요소는 카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2일(이하 현지시간)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에서 가장 주목을 받을 요소는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6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 보고서를 인용해 아이폰15 시리즈 전반에 걸친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이번 행사의 스타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트렌드포스는 이전 보고서에서는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에 모두 소니가 공급하는 스택형 카메라 센서가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오는 12일(이하 현지시간)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에서 가장 주목을 받을 요소는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6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 보고서를 인용해 아이폰15 시리즈 전반에 걸친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이번 행사의 스타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15의 카메라가 "잠재적 구매자의 규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추적인 요소"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렌드포스는 이전 보고서에서는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에 모두 소니가 공급하는 스택형 카메라 센서가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 센서가 더 많은 빛을 포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카메라 센서가 포착할 수 있는 가장 밝은 빛과 어두운 빛의 범위인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가 향상돼 화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도 트렌드포스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광학 줌 기능을 향상시키는 잠망경 망원 렌즈가 장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에 따르면, 이 렌즈는 아이폰14 프로에 탑재된 3배 줌이 아닌 최대 5~6배 광학 줌을 지원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그 밖에도 아이폰15 4개 모델 모두 USB-C 포트와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탑재되며,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더 가벼운 티타늄 프레임, 새로운 액션 버튼, A17 바이오닉 칩, 와이파이 6E 지원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불황 속 스마트폰 1위 지켜…3Q 애플 추격 '긴장'
- USB-C 지원, 아이폰15 판매에 어떤 영향 줄까
- "아이폰15 프로, 액션 버튼 이렇게 생겼다"
- "애플, 내년 저가형 맥북 출시…구글 크롬북과 경쟁"
- "애플, 비전프로 출시 후 ‘아이폰 울트라’ 선보일 것"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