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카르타서 中企 해외진출 돕는 엑스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는 KOTRA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는 기업의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KOTRA와는 2017년부터 협력 중이다.
롯데지주를 포함해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는 KOTRA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일 개막해 8일까지 열린다. 롯데는 기업의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2016년부터 시작돼 연간 1, 2회 개최되며, 올해까지 총 16회가 열렸다. 16회까지 수출 상담금액은 약 1조3000억 원으로 집계됐다. KOTRA와는 2017년부터 협력 중이다.
롯데지주를 포함해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했다. 한국 제품에 관심이 많은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의 100여 개사 바이어가 참여했다. 상품 판촉전과 함께 K문화공연,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이건혁 기자 gu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中총리 앞에서 “北 노동자 해외송출 차단 협력해 달라”
- 尹 “혁신에 국경 없어…도전과 혁신적 아이디어 뒷받침할 것”
- 출소한 김만배 “尹, 수사무마 영향력 있는 위치 아니었다”
- 방통위, ‘가짜뉴스 근절 TF’ 가동…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추진
- 박민식 “백선엽 친일이면 文 부친도 친일파냐” 발언에 文측 명예훼손 고발
- 한 총리, 野의원들 향해 “공부 좀 하세요, 여러분”…이유는?
- 野용인시의원 8명, 술 수십병 갖고 말레이 입국하다 공항서 적발
- [단독]‘일 안하는’ 고참 경감 걸러낸다…경찰청, 지구대-파출소 감사
- 김한길 “고립은 개인 문제 아니라 사회적 문제”…전국민 실태조사 제안
- EU, ‘빅테크 특별규제’ 삼성 제외…애플·구글 등 6개사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