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뷔 “초등학교 때부터 연예인이 꿈, 샤이니·비 보면서 꿈 키웠다” [M+TView]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9. 6. 22: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뷔가 꿈에 대해 이야기 했다.

6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뷔가 출연했다.

이날 뷔는 "지난번에 멤버들과 '유퀴즈'에 나온 후 아버지가 많이 좋아하셨다"라고 말했다.

뷔는 "데뷔 초에 정말 많은 콘텐츠를 했다"라며 "처음에 미국에서 K-POP 콘서트에서 오프닝을 했다. 현지에 있던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았었다. 그 덕분에 미국에서 공연을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퀴즈 뷔, 방탄소년단 뷔가 꿈에 대해 이야기 했다.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뷔, 솔직하게 털어놓은 10년
연습에 또 연습...월드클래스 만든 비결

방탄소년단 뷔가 꿈에 대해 이야기 했다.

6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뷔가 출연했다.

이날 뷔는 “지난번에 멤버들과 ‘유퀴즈’에 나온 후 아버지가 많이 좋아하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소에 자주 즐겨보는 프로그램이고, 어떻게 하면 아미들이 좋아할까 생각하다가 ‘유퀴즈’에 출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뷔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뷔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유퀴즈 뷔, 뷔가 미국에서 공연을 했던 일화를 회상했다.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 데뷔 10주년 소감
이후 유재석은 “벌써 데뷔한지 10년이더라”라고 말문을 열었고, 뷔는 “그렇다”라고 답했다. 이어 “빌보드는 다른 세상이고 남의 이야기라 생각했다”라며 “정말 열심히 했다”라고 털어놨다.

뷔는 “데뷔 초에 정말 많은 콘텐츠를 했다”라며 “처음에 미국에서 K-POP 콘서트에서 오프닝을 했다. 현지에 있던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았었다. 그 덕분에 미국에서 공연을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뷔 유퀴즈,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 서울 상경, 가수가 아닌 연습생 이유?
특히 뷔는 “꿈은 연습생이었다. 당시 지방에서 살았는데 서울에서 사는 사람이 훌륭하다고 생각했다”라며 남다른 생각을 표했다.

이어 “이후 빅히트에 들어가게 됐고 꿈을 이루게 됐다. 허나 데뷔조가 됐다”라며 “처음에는 ‘이러면 안 되는데?’라고 생각했는데 하지만 마음을 잡고 열심히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옛날에 누군가 돌멩이를 던지면 ‘아프다’라고 생각하며 혼자 받아들였는데 멤버들을 보면서 성격이 많이 바뀌었다”라며 “7명 중 한 명인데 약해지면 안 되고 단단해져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털어놔 뭉클함을 안겼다.

뷔가 샤이니, 비를 보고 연예인을 꿈꿨다고 밝혔다.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뷔가 샤이니, 비를 보고 연예인을 꿈꿨다고 밝혔다. 사진=‘유퀴즈’ 방송 캡처
# 롤모델은 샤이니+비
또한 뷔는 “어렸을 때부터 연예인을 꿈꿨다. 샤이니 선배님, 비 선배님을 보면서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놔 눈길을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수많은 해외 스타와 작업을 했다.

이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스타를 꼽는 질문에 뷔는 “드레이크가 가장 신기했다”라고 속내를 표했다. 이어 “영어는 RM형이...저는 옆에서 리액션만 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뷔는 솔로 앨범을 들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