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유재석, 범죄 예고글에 씁쓸... “안전한 일상 되찾았으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유재석이 최근 나빠진 한국 치안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6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세계를 흔든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범죄 예고 알림 사이트 '테러레스' 개발자 신은수·조용인 학생이 출연한 모습이 그려졌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세계를 흔든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범죄 예고 알림 사이트 ‘테러레스’ 개발자 신은수·조용인 학생이 출연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12시간 정도 걸렸다. 솔직히 어려운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기존에 나와 있던 지도 틀에 위치만 찍으면 돼서 예전부터 배워왔던 거를 짜집기해서 만든 거다“고 설명했다.
조용인 학생은 ”저희 팀원 넷 다 유학생이다. 유학 생활하면서 미국에 가면 치안 강국 한국의 자부심을 드러냈었는데 이런 사건 사고가 일어나면서 위험하다는 의식을 느껴서 이런 걸 개발해보자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그 말을 들은 유재석은 ”사실 말씀하신 대로 우리나라가 치안으로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데)“라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런 게 만들어진다는 게 한편으로는 가슴이 아프다“고 씁쓸함을 드러냈다.
또 유재석은 ”이 지도상의 이런 표시들이 없어지고 우리의 편안하고 안전한 일상을 빨리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딘딘 15일 컴백...새 싱글 ‘속는 중이야’ 발매
- 임영웅, ‘미우새’ 뜬다...“10월 중 방송”
- 씨엔블루 정용화, ‘살림남’ 합류
- ‘드림아카데미’, 위버스·유튜브서 팬투표...상위 6명엔 탈락 면제권
- 보아라! 들어라! ‘오페라의 유령’ 최재림이다 [커튼콜]
- ‘효심이네 각자도생’ 단체 포스터 공개 “각자 잘 살아보세”
- ‘골때녀’, 한국방송대상 예능버라이어티TV 부문 작품상
- 화사 “2년만 컴백, 싸이 아니면 못 나왔다”[일문일답]
- 엑소 디오, 실내 전자담배 흡연으로 과태료 처분
- ‘옥문아’ 김세정 “몸매 비결? 절식...근육 잘 붙어 운동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