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韓 치안 강국으로 유명했는데” 칼부림 테러에 씁쓸(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유재석이 거듭된 칼부림 테러 사태에 씁쓸한 마음을 드러냈다.
9월 6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10회 '세계를 흔든다' 특집에는 범죄 예고 알림 사이트 '테러레스'의 개발자 신은수, 조용인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신은수, 조용인 씨를 만난 유재석, 조세호는 두 사람이 01년생 22살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거듭된 칼부림 테러 사태에 씁쓸한 마음을 드러냈다.
9월 6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10회 '세계를 흔든다' 특집에는 범죄 예고 알림 사이트 '테러레스'의 개발자 신은수, 조용인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신은수, 조용인 씨를 만난 유재석, 조세호는 두 사람이 01년생 22살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두 사람이 다니는 학교는 각각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와 하버드 대학교였다.
'테러레스'란 흉기 난동이나 살인 등 테러 위험 지역을 실시간으로 표시하고 사건 경과를 한 번에 보여주는 서비스. 테러 예고 글과 테러 예고 글 용의자가 검거된 곳, 예고가 허위로 밝혀진 곳, 사건이 발생했고 아직 검거되지 않은 곳등을 전부 표시하는데 지금까지 들어온 제보는 약 150건에 달했다.
신은수 씨는 해당 사이트를 만든 계기를 묻자 "제게 와닿는 일이 있었다. 제 동생이 다니는 학교 근처에 올라왔나 보더라. 그 글 때문에 동생에게 문자가 간 거다. 외출을 자제했음 좋겠다고. 그걸 보고 놀란 게 미국 대학은 이런 걸 알려주는 게 일반적이다. 총기 사건이 발생하다 보니까. 동생이 받은 문자를 보고 든 생각이 내가 미국에서 받은 문자와 크게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이 들어 이제 대한민국에서도 필요한 때가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조용인 씨는 "저희 팀 넷 다 유학생이다. 미국에 가면 치안 강국 자부심을 드러냈는데 사건사고가 일어나며 위험하다는 의식이 생기며 만들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유재석은 "말씀하셨다시피 우리나라가 치안으로는 전 세계적으로 갑자기 (이렇게 됐다)"며 안타까워했고, 조세호는 "외국에는 밤 12시 이후 편안하게 돌아다닐 나라로 알려졌는데 무서운 세상이 됐다"고 공감했다.
유재석은 "한편으로 네 분이 사이트를 만드신 게 대단하다, 도움이 도는 사이트를 만들었다는 생각 들었지만 이런 사이트가 만들어진다는 게 한편으로 가슴아프다"며 "지도상에 이런 게 없어지고 편안하고 안전한 일상을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망을 내비쳤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상우♥손태영’ 훤칠 子 명문 예일대 보낼 생각에 들떠 “참 좋겠다”(뉴저지손태영)
- 정유미, 이서진 결별 후 홍콩행 언급 “사랑 때문에‥감성적인듯”(채널십오야)
- 백화점에 뜬 이청아, 남궁민 연인? 나도 궁금[포토엔HD화보]
- ‘BTS 父’ 방시혁 집도 글로벌하네, 340억원 美 대저택에 입이 떡(프리한닥터)
- 뇌동맥류 투병 정일우 “언제 죽을지 몰라, 비행기도 타면 안 돼”(캡틴킴)[어제TV]
- 배윤정 “춤 대충 춘 걸그룹 멤버, 개념 없어 기획사 사장에 전화” (나화나)[결정적장면]
- 손혜수 “박주호 구자철과 독일 혼탕 갔는데‥韓 여성 목소리 들려”(짠당포)
- 16기 영숙, 결국 공개 사과 “옥순에 가장 미안‥아이 공격 멈춰주길”
- 꽈추형 “성기 확대수술 연예인 할인 요구 황당, 할증 붙여” (나화나)[어제TV]
- 김용건 김혜자 21년만 상봉 “상상 못했다” 김수미도 폭풍 오열 (회장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