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의료비 후불제 간담회 개최…사업 확대 논의 외
[KBS 청주]의료비 후불제 사업 확대를 논의하는 전문가 간담회가 오늘 도청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충청북도 의사회와 지역 암센터,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사업 범위를 심·뇌혈관과 임플란트 등 6개에서 암, 소화기, 호흡기 등 14개까지 늘리는 방안을 검토했습니다.
의료비 후불제는 진료를 먼저 받고 돈은 나눠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북의 의료 기관 148곳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진천군, ‘신바람 운동회’ 7년 만에 재개
진천군이 오늘 화랑관에서 2023 신바람 운동회를 열었습니다.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됐다 7년 만에 다시 열린 오늘 행사에는 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체육 행사와 노래 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습니다.
증평군, 개청 20주년 정책 제안 공모전 시상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맞아 열린 정책 제안 공모전의 시상식이 오늘 군청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군사 안보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증평·군(軍)'이 금상을 받았으며 이 밖에 선정된 우수 제안 13건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계획입니다.
(주)에코프로, 저소득 가정에 출산축하용품 전달
주식회사 에코프로가 오늘 충청북도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출산 축하용품, 마더박스를 기탁했습니다.
마더박스는 속싸개와 체온계, 젖병 등 육아용품 10개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4,000만 원어치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170가구에 전달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경찰 추락사’ 현장 마약 일부, 대기업 직원이 클럽서 구매 정황
- 윤 대통령 “이준석은 3개월짜리” 녹취록에 이준석 “윤핵관 욕 안할 것”
- 태영호 “민주당, 공산주의 맹종”…민주 “빨갱이가 할 소리 아냐”
- 공수처 ‘전현희 표적감사 의혹’ 감사원 압수수색
- [영상] “백선엽 친일? 문재인 부친은?”…“사자 명예훼손” 고발 맞불
- ‘찍지 말고 타세요’…교통카드 안 찍고 지하철을? [오늘 이슈]
- “같이 죽자” 97km 광란의 질주…사고 나자 연인 방치하고 도주
- “단순 부업이라더니”…대리구매 사기 주의
- 재판도 전학 처분도 무용지물…멈추지 않는 무차별 학교 폭력
- 강간범으로 50년간 살았는데…‘무죄’로 바뀌자 미국 검사는 사과했다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