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시그널] 하나마이크론 주간수익률 23%

안갑성 기자(ksahn@mk.co.kr) 2023. 9. 6.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MK 시그널 ◆

삼성전자가 고대역폭 메모리(HBM)를 비롯해 첨단 후공정(어드밴스트 패키징) 양산을 확대할 것이란 기대감에 하나마이크론 주가가 급등하자 국내·미국 주식 투자 서비스 MK시그널이 20% 넘는 수익률을 달성하며 차익 실현에 성공했다. MK시그널은 인공지능(AI)이 국내·미국 주식 8000여 개 종목에 대한 투자 정보와 매매 신호를 국내 최초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공하는 매일경제 증권 정보 서비스다.

반도체 후공정(OSAT)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은 핵심 고객사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위주로 D램과 낸드 등 메모리 반도체 패키징·테스트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는 지난 1일 삼성전자가 SK하이닉스에 이어 연내 엔비디아에 본격적으로 HBM3 반도체를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면서 기존 메모리 공정 외주화 확대와 첨단 패키징 수요 증가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MK시그널은 하나마이크론에 대해 8월 31일 매수 신호, 9월 1일 매도 신호를 냈다.

차용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별도 기준 매출 대부분은 삼성전자향으로 감산 영향을 피할 수 없겠지만 베트남 매출이 빠르게 성장해 이를 상쇄할 것"이라며 "HBM 증설에 따른 기존 제품 외주화 증가 흐름은 유효하며, 메모리 업황 바닥에서도 베트남 매출 성장으로 다른 OSAT 업체 대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MK시그널에 따르면 지난달 30일~이달 4일 주간 단위로 AI가 매매한 종목 가운데 수익률 상위 종목을 집계한 결과 국내 주식은 하나마이크론(23.36%), 에스비비테크(11.45%), 비츠로셀(5.29%), 두산테스나(2.69%), LX하우시스(0.2%) 순으로 높았다. 이들 5개 종목 평균 수익률은 8.6%를 기록했다.

[안갑성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