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제주 본사에 근무 중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전 직원 의무교육으로 지정했다.
곽병찬 공무원연금공단 안전관리실장은 "임직원들에게 실습형 심폐소생교육을 주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제주본부 외에도 서울 및 전국에 위치한 지부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심폐소생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은 제주 본사에 근무 중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응급상황에 임직원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은 지난 4~6일까지 6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공단은 방문상담·평생교육 등 다양한 고객접점 업무를 수행한다. 이에 따라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전 직원 의무교육으로 지정했다. 또한 지역별 보건소 등과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다.
공단은 제주본부 외에도 서울 및 전국에 위치한 지부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심폐소생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히어라, '학폭 의혹' 일파만파…'SNL' 결방→소속사는 "입장 정리"
- 모텔서 쓰러진 남성, 여친 시신은 야산서 발견 …무슨 일이
- LK-99 검증 어디까지?···가능성 희박하나 신물질 가능성 있어
- “엄마랑 사진 더 찍을 걸”…따돌림에 극단 선택한 딸 유서엔
- 교통사고 피해 차주 붙잡고 오열하다…바지가 '훌러덩'(영상)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나…화엄사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마감
- [단독] 이응경, 오늘(6일) 모친상…슬픔 속 빈소 지켜
- 맥주 4천병 올림픽대로에 쏟아져…“주행 중 윙바디 열렸다”
- “설령 제 남편이 엉덩이를 만졌대도”…젠더 전쟁의 발발[그해 오늘]
- 檢 '김만배 허위인터뷰' 수사 가속…칼날 이재명 향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