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계까지→장병들 분노…김지석 “싹 갈아엎겠다” (신병2)[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급 전쟁에 불이 붙었다.
4·5일 방송된 지니TV 오리지널 '신병2'(연출 민진기, 극본 장삐쭈·윤기영·허혜원·지정민) 3, 4회에서는 마음의 편지가 일으킨 폭풍이 신화부대를 뒤흔들었다.
중대장 오승윤(김지석 분)이 마음의 편지에 지목된 부조리 병사들에게 징계를 내렸고, 분노한 이들이 작성자를 찾아 나서며 긴장감을 높였다.
마음의 편지는 역풍을 불러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5일 방송된 지니TV 오리지널 ‘신병2’(연출 민진기, 극본 장삐쭈·윤기영·허혜원·지정민) 3, 4회에서는 마음의 편지가 일으킨 폭풍이 신화부대를 뒤흔들었다.
유격 훈련을 무사히 마친 신화부대는 끈끈한 전우애를 다졌다. 그러나 중대장실에 도착한 마음의 편지 한 통은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중대장 오승윤(김지석 분)이 마음의 편지에 지목된 부조리 병사들에게 징계를 내렸고, 분노한 이들이 작성자를 찾아 나서며 긴장감을 높였다.
이날 신화부대는 스펙터클한 유격 훈련을 이어갔다. 중대장 오승윤은 유격 체조에 이어 화생방 훈련에도 특별 교관으로 등판했다. 방독면도 없이 화생방을 견뎌내는 정신력에 중대원들은 기함했다. 고통스러운 화생방 훈련이지만, 끈끈한 전우애를 느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정화통 결합에 나선 강찬석(이정현 분)과 김동우(장성범 분). 강찬석이 다급하게 결합하려다 정화통을 놓쳐버렸고 김동우는 고통에 몸부림쳤다. 그런 김동우를 위해 자신의 정화통을 양보하는 강찬석 모습은 훈훈했다.
박민석(김민호 분)은 유격 훈련에서 일생일대 위기를 맞이했다. 최일구(남태우 분)가 박민석의 총에서 가스 조절기를 빼내어 숨겨버린 것. 박민석은 차병호(강효승 분)의 도움으로 가스 조절기가 사라진 것을 알아챘다. ‘없어지면 영창’이라는 말을 떠올리고 불안해진 박민석은 후임 윤슬기(신준우 분)의 총에서 몰래 가스 조절기를 가져왔다. 하지만 최일구가 가스 조절기를 되돌려 놨고, 박민석은 훔친 조절기를 돌려주고자 했다. 그러나 생각도 못한 일이 벌어졌다. 후임 윤슬기의 총에 가스 조절기가 있었던 것. 가스 조절기의 주인은 복귀 행군에서 만날 수 있었다. 소대장 오석진(이상진 분)의 총에 가스 조절기가 없는 것을 발견한 박민석은 그가 방심한 틈을 타 슬쩍 돌려놓으며 위기는 일단락됐다.
마음의 편지는 역풍을 불러왔다. 중대장 오승윤 지시로 부조리 진술서를 쓰게 된 상병 이상 계급의 병사들 사이 불만이 터져 나왔고, 징계까지 받자 분노가 폭발했다. 선임들은 대책 회의를 열어 상황 파악에 나섰다. 회의에 소환된 노희정(조진세 분)은 중대장에게 온갖 부조리가 적힌 종이를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차훈(유희제 분)은 마음의 편지 작성자를 무조건 잡겠다고 선언했고, 일병과 이병들 전부 투명 인간 취급하라는 그의 지시는 긴장감을 높였다. 이어 소환된 당황한 박민석, 김경태(장영준 분), 김동우, 강찬석 모습은 향후 전개를 궁금하게 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규필♥에이민, 11월 12일 결혼 [공식]
- 서동주, 깜짝 놀란 반전 패션 [화보]
- 송중기♥케이티, 27억 하와이 집 공개 “서울·로마에도 소유”
- 장동건, 여전히 잘생김 (아라문의 검) [DA포토]
- 낸시랭, 사기 결혼 후 “빚만 10억 원, 이자 낸 게 기적” (돌싱포맨)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