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현X문세윤 新예능 첫방부터 시청률 1위, 해외 반응 폭발(먹보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김준현, 문세윤의 새 예능이 동남아 및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9월 5일 첫 방송된 SBS Plus 신규 예능 '먹고 보는 형제들'(이하 '먹보형')에서 2MC 김준현 문세윤의 인도네시아 먹방 여행 첫째 날 모습이 펼쳐졌다.
어려운 경로를 통해서라도 본방을 사수한 해외 팬들, 특히 인도네시아와 동남아 팬들은 "외국 현지에서도 이런 먹방이 가능하다니 놀랐어요", "문세윤씨도 알고 김준현씨도 알아요!"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코미디언 김준현, 문세윤의 새 예능이 동남아 및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9월 5일 첫 방송된 SBS Plus 신규 예능 ‘먹고 보는 형제들’(이하 ‘먹보형’)에서 2MC 김준현 문세윤의 인도네시아 먹방 여행 첫째 날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0.9%(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1.3%까지 치솟았다.
타깃 시청률 여성2549에서도 0.5%로 선전했다. 첫 방송 타깃 시청률은 올해 SBS Plus에서 론칭한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스코어로 의미를 더한다. 매주 수요일 방송하는 ‘나는 SOLO’와 목요일 방송하는 ‘나는 솔로 그후, 사랑은 계속된다’에 이어 화요일 예능 ‘먹보형’까지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해, ‘화-수-목’ SBS Plus 황금 예능 전성시대를 열어갈 대박 조짐을 터뜨린 것.
최고의 1분은 김준현과 문세윤이 인도네시아 시내에서 택시를 호출하는 장면이었다. 이 장면에서 두 사람은 박미 국수를 먹은 뒤 택시를 불렀으나, 택시가 ‘수로’ 반대편으로 도착해 두 사람을 태우지 않고 그냥 가버리는 바람에 여행 첫날부터 위기를 맞았다. 모든 여행을 제작진의 개입 없이 두 사람이 직접 진행하다 보니 벌어진 ‘리얼’ 돌발 상황에 시청자들도 몰입했던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인도네시아 여행에 앞서, 돈독한 우정과 특별한 인연을 밝히기도 했다. 사전 미팅에서 문세윤은 여행 메이트로 뭉치게 된 ‘큰뚱’ 김준현에 대해 “저를 코미디언에서 예능인으로 끌어올려준 은인 같은 사람”이라며 고마워했다. 김준현 역시 “세윤이는 부러운 코미디언이다. 우울할 때 세윤이 영상 본다”며 ‘엄지 척’을 했다. 평소 티격태격하며 ‘투닥 케미’를 펼치는 두 사람이지만, 깊은 속마음은 서로를 무척 아끼고 있는 것. ‘먹보 형제’ 김준현-문세윤은 이 같은 신뢰를 바탕으로, ‘우당탕탕’ 자유여행에 발을 내딛었다.
대망의 인도네시아 여행 첫날 두 사람은 비행기에서부터 기내식 먹방으로 시청자들의 대리 만족을 유발했다. 또한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미리 찜해둔 로컬 맛집을 찾아 대장정에 나섰다. 우여곡절 끝, 여행 출발 12시간만 도착한 식당에서 두 사람은 ‘박미’(국수)를 주문해 기막힌 ‘먹평가’를 내놨다. 이후 이스티크랄 모스크를 방문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자카르타의 랜드마크인 웅장한 모스크의 모습에 감탄사를 뿜은 것도 잠시, 두 사람은 “사원에서는 환복하라”는 현지 지침에 시무룩해졌다. 급기야 문세윤은 옷을 받아들더니 “5XL여야 되는데..”라며 신체 사이즈를 강제 공개하는 굴욕까지 당해 폭소를 안겼다.
문세윤은 모스크의 기도 북을 치다가 개그감을 폭발시켜 현장을 폭소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반면 김준현은 돌아오는 택시 안에서 “모스크는 조금 슬프지 않았니? 인도네시아인들의 울분이 느껴져서 응원해주고 싶다”며 ‘감성뚱’의 모습을 보여 ‘극과 극’ 케미를 이뤘다.
해외 팬들의 반응도 달아올랐다. 어려운 경로를 통해서라도 본방을 사수한 해외 팬들, 특히 인도네시아와 동남아 팬들은 “외국 현지에서도 이런 먹방이 가능하다니 놀랐어요”, “문세윤씨도 알고 김준현씨도 알아요!”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것.
인도네시아 공항에서 문세윤을 알아본 현지 팬은 직접 ‘먹보형’ SNS를 찾아와 댓글을 남겼다. 해당 해외 팬은 “인도네시아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 쇼를 촬영하러 인도네시아에 오셨을 때 만나서 너무 기뻐요”라고 인사했다.
(사진=SBS Plus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상우♥손태영’ 훤칠 子 명문 예일대 보낼 생각에 들떠 “참 좋겠다”(뉴저지손태영)
- 정유미, 이서진 결별 후 홍콩행 언급 “사랑 때문에‥감성적인듯”(채널십오야)
- ‘BTS 父’ 방시혁 집도 글로벌하네, 340억원 美 대저택에 입이 떡(프리한닥터)
- 백화점에 뜬 이청아, 남궁민 연인? 나도 궁금[포토엔HD화보]
- 뇌동맥류 투병 정일우 “언제 죽을지 몰라, 비행기도 타면 안 돼”(캡틴킴)[어제TV]
- 배윤정 “춤 대충 춘 걸그룹 멤버, 개념 없어 기획사 사장에 전화” (나화나)[결정적장면]
- 손혜수 “박주호 구자철과 독일 혼탕 갔는데‥韓 여성 목소리 들려”(짠당포)
- 꽈추형 “성기 확대수술 연예인 할인 요구 황당, 할증 붙여” (나화나)[어제TV]
- 16기 영숙, 결국 공개 사과 “옥순에 가장 미안‥아이 공격 멈춰주길”
- 김용건 김혜자 21년만 상봉 “상상 못했다” 김수미도 폭풍 오열 (회장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