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뮤 아크엔젤2’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선
6일부터 10일까지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일자별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 5일 동안 19시 25분부터 23시 59분까지 접속하면 ‘다이아(2000개)’, ‘창조의 보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주년 기념 레벨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커뮤니티 게시판에 레벨 인증 사진을 남긴 회원 중 50명에게 ‘쿤둔 선물 랜덤상자(2개)’, ‘뮤렌 성물 랜덤상자(6개)’를 지급한다.
웹젠은 회원들에게 오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주년 기념 쿠폰’도 지급한다.
‘뮤 아크엔젤2’는 국내 출시 직후 양대 앱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이용자들의 호평 속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 ‘오딘’ 서비스 8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6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8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8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들에게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등으로 구성된 ‘신성의 11회 소환권’을 선물해 최대 88회의 소환 기회를 제공한다.
‘800일 기념 증표 교환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필드 또는 정예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시 ‘800일 기념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플롬키의 스킬 기술서’, ‘30일 고급 펫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12일까지 ‘800일 기념! 로스크바의 특별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 뉴버스, ‘드래곤에어:침묵의 신’ 글로벌 퍼블리싱 확정
뉴버스는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19일로 확정했다고 6일 밝혔다.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오는 19일 PC,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 및 MAC 스토어, Epic을 통해 13개 언어로 먼저 출시된다. 추후 Steam 플랫폼에서도 선보여진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지난 6월 열린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에서 소개되면서 애플 M 시리즈 칩셋 컴퓨터 최신 기술 Metal FX upscale, 공간 오디오, 가변 주사율 등에 맞게 게임을 최적화하여 시청각 체험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주목받았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제작자는 인터뷰를 통해 ‘던전 앤 드래곤’으로 대표되는 서양 다크 판타지의 서사적인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 일반 RPG 게임 1.5배 규모의 자원을 투입했고 그중에서도 콘텐츠와 아트 작업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전투 시스템으로는 보드게임 스타일의 5x8 체스판 전장과 하프 실시간 조작 방식이라는 혁신적인 전투 모드를 제공한다.
전투 전 단계에서 영웅 위치를 자유롭게 배치하고 전투가 시작된 후 수동으로 영웅 스킬을 시전하면서 원소 반응이나 전장의 장치 등을 이용해 큰 피해를 입히는 등 MMO 스타일의 실시간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3대 종족과 4대 직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힘, 민첩, 매력, 지력 등 속성을 자유롭게 분배하여 200여 명의 영웅과 만날 수 있고, 6대 원소 유형, 8대 전투 특징, 9대 인격 진영 등을 통해 수십 가지 유파를 형성할 수 있다.
시즌제로 운영되므로 시즌별로 신규 맵, 신규 영웅, 신규 스토리 및 새로운 규칙에 따라 매번 새로운 콘텐츠와 전략적 경험을 맛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길드에 속해 길드원과 함께 공격 및 방어 라인을 배치하면서 다양한 공방 루트를 선택해 즐기는 길드전에 참여하면서 협동 전략과 친목의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음악, 아트, 기술에도 많은 자원을 투자해서 퀄리티를 극대화했다.
서양 다크 판타지의 서사시적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디즈니, 파라마운트, 소니 등과 협업한 작곡가 제프 브로드벤트(Jeff Broadbent)를 초빙해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제작했다.또한 ‘던전 앤 드래곤’ TRPG 웹드라마 ‘크리티컬 롤(Critical Role)’ 성우 매튜 머서(Mathew Mercer)가 영웅 더빙 성우를 담당했다.
아트 부문에서는 레트로하고 사실적인 유화 스타일로 영웅 캐릭터와 서양 판타지 세계를 구현했다.
◆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4장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4장 ‘프레나파테스 결전’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랜 여정 끝에 학생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과 그 가운데서 이뤄지는 기적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연합 작전 ‘프레나파테스 결전’에서 보스를 격퇴하고 ‘최종전’을 완료하는 이용자는 ‘청휘석’과 ‘비의서’, ‘10회 모집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벤트 콘텐츠 ‘복구 작업: D.U. 시라토리구’도 추가된다.
다양한 지역에서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포인트로 폐허가 된 ‘D.U. 시라토리구’를 재건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레딧 포인트’, ‘오파츠’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유키’와 ‘시로코’도 픽업 모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합류하는 ‘코유키’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로 원형 범위 내 적에게 총탄, 전기장, 화염 중 무작위 폭탄을 투척해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시로코’는 ‘아비도스 고등학교’ 소속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대미지를 가한다.
한편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은 지난 7월 업데이트 후 뛰어난 몰입감을 자랑하는 이야기와 화려한 연출에 힘입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넥슨은 이용자들이 최종편 이야기를 오프라인에서도 다방면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 기간 중 다양한 특별 테마 공간을 마련한 바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