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가 뭐길래"…장영란·한혜진·이시언, '6kg→3kg' ★의 단기 다이어트 [MD이슈]
이시언 "17일 동안 6kg 감량"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스타들이 화보를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방송인 장영란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 매거진 커버 촬영을 앞두고 있다며 "5kg 빼야 한다"고 전했다.
인바디 검사를 진행한 결과 장영란의 키는 168.2cm, 몸무게 59.4kg였다. 그는 "열흘 만에 5kg 뺄 수 있나. 연예인인데 54kg 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후 장영란은 열흘간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유산소 운동은 물론 두부 유부 밥, 샐러드, 요거트, 과일, 단백질 파우더 등으로 식단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렇게 10일을 보낸 장영란의 몸무게는 55.0kg으로, 다이어트 전과 비교해 4.4kg이 빠진 수치였다.
"저도 아마 이 커버 사진 촬영이 없었다면 저도 또 모르게 먹었을 것 같다"는 장영란은 "다이어트는 멘탈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020년 배우 이시언은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성훈, 방송인 기안84와 화보 촬영을 위해 몸무게 감량에 나섰다. 다이어트 전 이시언의 체중은 77.4kg였으나, 촬영 당일 그는 헬쑥해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탄수화물을 끊은지 2주가 넘어가고 있다"는 이시언은 "고구마도 안 먹고 토마토랑 닭가슴살 먹고 운동했다. 너무너무 힘들고 중간에 도망가고 싶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고 털어놨다.
17일 동안 집중적으로 관리한 이시언은 71.7kg으로 5.7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해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 2월 모델 한혜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한혜진'을 통해 광고 촬영을 위한 10일간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소고기 나물밥, 연어스테이크, 스크램블, 닭가슴살 쉐이크, 해물 버섯찜, 시금치 계란죽 등을 직접 요리해 먹는 일상을 선보였다.
톱모델인 한혜진 역시 "촬영까지 이틀 남았다. 오늘 다소 힘이 없다"면서 다이어트의 고충을 호소했다.
한혜진은 직접적인 몸무게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급찐급빠 식단공개* 톱모델 한혜진의 -3kg 다이어트 레시피'라는 제목을 사용한 것으로, 약 3kg 정도 감량했음을 드러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