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 기존 14만명에다, 5만명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일 부터 22일 까지 근로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올해 총 1만4000여개 기업과 14만여명의 근로자가 참여중이고, 이번에 5만명을 추가하는 것이다.
참여 접수는 6일부터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누리집(vacation 비짓코리아)을 통해 기업 단위로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일 부터 22일 까지 근로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올해 총 1만4000여개 기업과 14만여명의 근로자가 참여중이고, 이번에 5만명을 추가하는 것이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소속 기업이 각각 10만원씩 지원해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참여 근로자들은 적립된 휴가비 40만 원을 휴가샵 온라인몰(휴가샵닷컴)과 모바일앱에서 국내여행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고, 특히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국내여행 특별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중소‧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근로자 및 소상공인이며,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경우에는 대표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접수는 6일부터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누리집(vacation 비짓코리아)을 통해 기업 단위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외에 전담지원센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여 기업들에게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여가친화인증(문화체육관광부), 가족친화인증(여성가족부), 근무혁신인센티브제(고용노동부) 등 각종 정부인증 기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거나 실적을 인정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집 수록을 통해 기업홍보의 기회도 제공한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빼앗고 술·담배” ‘더글로리’ 김히어라 학폭 불똥…SNL 긴급 결방
- “‘대장균’ 득실 부대찌개, ‘농약’ 나온 중국산 양파” 이 제품들, 먹지마세요
- 낸시랭 "사기결혼으로 빚 10억 떠안아…이자 낸 것도 기적"
- 애니콜 ‘얼굴’이였던 이효리마저 “아이폰 샷!”…삼성의 ‘한숨’
- '범죄도시 초롱이' 고규필, 9년 열애 가수 에이민과 11월 12일 결혼
- “후쿠시마 바다 매력 몸소 보여주겠다” 풍덩…‘엄지척’ 이 남성 정체는
- '여친 딸과 결혼, 다른 딸 추행'한 영화 거장…"의혹 없다"
- “고작 5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홍범도 훌륭한 독립군"…일타강사 전한길, '정치노선' 해명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