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마스코트 '행보미'와 찾아가는 영양자전거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이 환자와 직원들에게 건강에 유익한 영양 정보를 전달하는 '행보미와 찾아가는 영양자전거'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찾아가는 영양자전거'는 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들의 식사에 대한 처방 정보와 직원들의 건강 유지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전북대병원 영양팀 영양사들이 직접 병동을 방문해 영양 상담과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병원 영양팀, 환자와 직원 직접 찾아가 영양 정보 전달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환자와 직원들에게 건강에 유익한 영양 정보를 전달하는 ‘행보미와 찾아가는 영양자전거’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찾아가는 영양자전거’는 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들의 식사에 대한 처방 정보와 직원들의 건강 유지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전북대병원 영양팀 영양사들이 직접 병동을 방문해 영양 상담과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병원 영양팀은 사전 신청으로 선정된 본관과 호흡기센터, 어린이병원, 응급센터, 암센터, 노인센터 등을 직접 찾아가 룰렛다트게임과 식사처방과 영양에 대한 OX퀴즈, 염분을 줄일 수 있는 홍보판넬 전시 등을 통해서 환자와 직원들이 참여를 유도하며 알기 쉽게 환자 식사에 대한 처방 정보와 건강 유지에 유익한 영양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병원의 마스코트 건강수호요정 '행보미'가 함께 참여해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어린이병원에서는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았다.
김선형 영양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환자 식사에 대한 처방정보와 직원들의 건강유지에 유익한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밀착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환자와 직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근, '유튜버 욕설·폭행' 혐의 불구속 기소…11일 첫 재판
- 세븐틴∙스트레이키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합류…라인업 끝판왕
- 서희건설 이봉관 장녀 이은희 부부, "못된 심보" 비난 받는 이유
- 尹 대통령, 인도네시아 동포 간담회 참석…"다문화 차세대 지원"
- 日 오염수·홍범도 논란 속 野 "尹 탄핵" vs 與 "괴담 선동"
- '인증샷 성지' 이재명 단식장…동참 여부 두고 충성 경쟁?
- 대통령실, '김만배 허위 인터뷰' 발끈…이재명 정조준
- 아이폰15 공개 D-7…'울트라'·C타입 젠더로 프리미엄 전력 강화
- 말다툼 중 흉기로 후배 찌른 50대 체포
- 솔로 가수·30대 영케이의 고민 "오래 음악하고 싶어요"[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