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상승이냐 재하락이냐…전문가들 대토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집코노미 박람회'에선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가 진행하는 고급 강연과 토론으로 구성된 '집코노미 콘서트'가 부대 행사로 열린다.
조정 후 상승 전환할지 다시 하락할지 변곡점에 놓인 부동산 시장의 향후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집코노미 행사 첫날인 오는 22일에는 '혼란의 부동산시장, 향후 정책 방향은'을 주제로 부동산 시장 상황을 진단하고 향후 규제 완화가 어떻게 진행돼야 할 것인지에 관한 정책 세미나가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장 상황 진단하고 규제 완화 방향 점검
청약·부동산 투자법 등 고급 강연 이어져
이번 ‘집코노미 박람회’에선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가 진행하는 고급 강연과 토론으로 구성된 ‘집코노미 콘서트’가 부대 행사로 열린다. 조정 후 상승 전환할지 다시 하락할지 변곡점에 놓인 부동산 시장의 향후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집코노미 행사 첫날인 오는 22일에는 ‘혼란의 부동산시장, 향후 정책 방향은’을 주제로 부동산 시장 상황을 진단하고 향후 규제 완화가 어떻게 진행돼야 할 것인지에 관한 정책 세미나가 열린다. 국내 주택정책을 총괄하는 김효정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을 비롯해 허윤경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 한문도 서울디지털대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어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전세가 상승을 바라보는 현명한 시각’을 주제로 강연하고, 박합수 박합수부동산연구소 대표가 ‘부동산 정책과 수급 분석 및 시장 전망’으로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전망한다. 김제경 투미부동산컨설팅 소장은 ‘재개발·재건축 다 오르던 시대는 끝났다’를 주제로 차별화된 정비사업 투자법을 소개한다. 국내 부동산 시장의 대체재로 떠오르는 일본과 미국 부동산 투자법에 관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둘째날인 23일에도 풍성한 토론과 강연이 이어진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과 박은정 하나감정평가법인 이사가 ‘집값 반등인가 재하락인가’를 주제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가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청약시장에 대한 접근법을 소개하며, 배문성 라이프자산운용 이사가 ‘부동산 시장 반등과 남겨진 숙제’를, 김학렬 스마트튜브 소장이 ‘혼돈의 부동산시장서 기회 잡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교통 전문가인 표찬 싸부원 대표가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에 대해 전망하며, 입지 전문가인 김종율 김종율아카데미 대표가 서울 역세권 예정지 상가 투자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산율 3명'이 부른 재앙…"그만 낳자" 한국은 상상도 못할 일
- "지갑 왜 들고 다녀요?"…매일 '8400억' 카드 없이 긁는다
- "삼성이 진작 샀어야 할 회사"…고민하는 사이 몸값 60조로 '폭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연봉 2억2500만원 타결"…빅테크보다 더 받는 직원들 정체
- "비싸야 잘 팔려"…'노란 네모' 브랜드, 中 큰손 잡으러 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장교…이번엔 아시안게임 '金' 도전
- '더글로리' 김히어라, 일진+학폭 의혹…'프리다'·'SNL' 어쩌나
- 패션위크 찾은 ★… 앞·뒤 가리지 않는 과감한 노출
- '범죄도시3' 초롱이 고규필, 연하 가수 에이민과 11월 결혼 [공식]
- 신규 암 환자 30년새 79% 늘어…50대 미만 발병률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