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아동심리·성교육 학부모 교육 2차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부모 교육을 준비했다.
전북교육청은 9월에 전주와 남원에서 각각 1차례씩 총 2번의 전북교육아카데미 학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오는 20일 오후 7시 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내면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양육 코칭'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 오는 23일에는 남원지역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해 남원교육지원청 별관 2층 시청각실에서 '알성달성 우리아이 성교육' 강의가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부모 교육을 준비했다.
전북교육청은 9월에 전주와 남원에서 각각 1차례씩 총 2번의 전북교육아카데미 학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오는 20일 오후 7시 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내면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양육 코칭’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된다.
김효원 서울아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내 아이의 속마음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부모들과 공유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다양한 감정 표현법으로 알아보는 공감 솔루션 △지혜로운 소통으로 현명한 부모의 건강한 양육 전략 △성장 눈높이에 맞춰라! 내 아이가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등이다.
이어 오는 23일에는 남원지역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해 남원교육지원청 별관 2층 시청각실에서 ‘알성달성 우리아이 성교육’ 강의가 마련된다.
상담학 박사이자 성교육 전문기관인 자주스쿨 김민영 대표가 강사로 나서 성교육의 중요성과 우리몸 바로 알기, 제대로 알아야 할 성 지식 등의 강의를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 또는 지역주민은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근, '유튜버 욕설·폭행' 혐의 불구속 기소…11일 첫 재판
- 세븐틴∙스트레이키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합류…라인업 끝판왕
- 서희건설 이봉관 장녀 이은희 부부, "못된 심보" 비난 받는 이유
- 尹 대통령, 인도네시아 동포 간담회 참석…"다문화 차세대 지원"
- 日 오염수·홍범도 논란 속 野 "尹 탄핵" vs 與 "괴담 선동"
- '인증샷 성지' 이재명 단식장…동참 여부 두고 충성 경쟁?
- 대통령실, '김만배 허위 인터뷰' 발끈…이재명 정조준
- 아이폰15 공개 D-7…'울트라'·C타입 젠더로 프리미엄 전력 강화
- 말다툼 중 흉기로 후배 찌른 50대 체포
- 솔로 가수·30대 영케이의 고민 "오래 음악하고 싶어요"[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