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선동 새 아파트,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잡아라!

배석현 2023. 9. 6.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건설이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장미아파트 주택재건축)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분양 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교통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주거 가치가 상승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가 위치한 광주 남구는 봉선동 일대를 중심으로 다수의 도시 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2 HOUSE 적용된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광주 교육 1번지 봉선동 입지, 백운광장 및 광주 도시철도 2호선 호재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조감도 [DL건설 제공]

DL건설이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장미아파트 주택재건축)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훌륭한 교육 환경, 미래 가치, 브랜드 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일대 랜드마크로의 발돋움이 기대된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8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4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광주 교육의 1번지인 봉선동에 위치한다. 봉선동은 다양한 학원들이 밀집해 있어 광주의 대치동으로도 불리는 곳이다. 단지는 봉선동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도보권에 제석초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주월중·봉선중·서광중·수피아여중 등 중학교도 인접해 있다.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이 아파트는 약 21만㎡(부지 면적), 사업비 879억원이 투입된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부지가 가깝다. 이곳에는 광주 최초의 공중보행로와 스트리트 푸드존·스마트 주차장·마을역사박물관·수변 공간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 인근에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 예정) 백운광장역(가칭)과 봉선역(가칭)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교통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주거 가치가 상승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가 위치한 광주 남구는 봉선동 일대를 중심으로 다수의 도시 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다. 광주 도시 정비 사업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남구에는 서동1구역 재개발 및 방림삼일 재건축, 삼일2차 리모델링 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광주의 신(新)주거 중심축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남구 신주거벨트 핵심 입지에 위치해 더욱 큰 미래 가치가 기대된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HOUSE가 광주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C2 HOUSE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세대 내부는 대부분이 남향 위주로 배치(일부 세대 제외)돼 채광이 우수하며, 판상형 3~4BAY와 2면 개방 탑상형 구조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팬트리·드레스룸·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도 장점이다.

단지는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세대당 주차대수 1.32대를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하여 풍부한 조경도 곳곳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계획돼 있다. 실내놀이터·프리미엄 독서실·라운지카페·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 등의 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단지내 웨더스테이션· 에어커튼 등이 제공되며, 세대내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주방 터치수전·온도 조절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광주 1호선 공항역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