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규필, '범죄도시'로 대세→결혼까지…일-사랑 다 잡은 초롱이 [종합]

이게은 2023. 9. 6.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규필이 일과 사랑을 다 잡았다.

고규필이 오는 11월 9세 연하 가수 에이민과 결혼한다.

고규필 소속사는 이날 "고규필이 11월 12일 오랜 연인과 백년가약을 맺는다"라며 "언제나 늘 곁에서 힘이 되어준 싱어송라이터 에이민 씨와 오랜 연애 끝에 평생을 함께할 든든한 동반자로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됐다. 결혼식은 양가 친척, 가까운 지인분들을 모시고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배우 고규필이 일과 사랑을 다 잡았다.

고규필이 오는 11월 9세 연하 가수 에이민과 결혼한다. 두 사람은 9년이나 사랑을 키워왔고 부부의 연까지 맺게 됐다.

고규필 소속사는 이날 "고규필이 11월 12일 오랜 연인과 백년가약을 맺는다"라며 "언제나 늘 곁에서 힘이 되어준 싱어송라이터 에이민 씨와 오랜 연애 끝에 평생을 함께할 든든한 동반자로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됐다. 결혼식은 양가 친척, 가까운 지인분들을 모시고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결혼식 사회는 배우 김남길이 맡는다. 김남길이 오래 전 고규필에게 "결혼하면 사회를 봐주겠다"며 약속한 바 있어 이를 지키게 됐다는 후문이다.

고규필은 지난 6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9년째 연애 중이다. 중간에 헤어지고 다시 사귀기도 해서 9년째 만나고 있다. 특별히 만남을 자랑을 하지도 않았고 숨긴 적도 없는데 어쩌다 보니 기사가 났다"라며 수줍게 에이민과의 열애설을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마동석에게 '범죄도시3' 섭외 전화를 받았던 당시에도 에이민과 함께 있었다고. 고규필은 "전화를 받기 위해 볼일을 보다가 급하게 멈췄다. 여자친구가 '오빠 마동석이야'라고 외쳤고 휴대폰을 화장실로 전달해 줬다"라며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고규필은 1993년 영화 '키드 캅'으로 데뷔해 다소 긴 무명 생활을 거쳤다. MBC '검법남녀', OCN '라이프 온 마스', tvN '사랑의 불시착' 등 다수의 작품에서 장르를 넘나들며 묵묵히 개성 넘치는 연기를 펼쳤다. 2019년 SBS '열혈사제'를 통해 눈도장을 찍기 시작하더니 지난 5월 개봉한 천만 관객 영화 '범죄도시3'에서 초롱이 캐릭터를 소화하며 전성기를 열었다.

지난 7월에는 대세 스타만 호스트로 참여할 수 있는 'SNL 코리아 시즌 4'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까지 뽐냈고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부름부름 대행사'를 통해 예능 프로그램에 첫 고정으로 합류해 기대감을 높였다. 연기와 예능감까지 뽐내며 전천후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그의 활약에 더욱 관심이 쏠리게 됐다.

뒤늦게 대중에게 주목받기 시작한 그가 이제는 결혼이라는 기분좋은 중대사를 발표, 일과 사랑 모두 다 잡게 됐다. 41세 펼쳐진 꽃길에 많은 팬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