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움산업, 평택에 신사옥 준공 "수소 모빌리티 시대 주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리움산업이 6일 경기 평택 포승에서 신사옥 준공식에서 열었다.
하이리움산업은 신사옥 준공과 함께 액화수소탱크 생산에 착수했다.
김서영 하이리움산업 대표는 "하이리움산업의 기술로 만든 수소충전소가 미국, 호주 등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액화수소 드론이 전세계 하늘을 떠다니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며 "액화수소기술 리더로서 미래 수소 모빌리티 시대의 주역으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리움산업은 액화수소시대를 대비해 그동안 관련 연구·개발(R&D)에 힘을 쏟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리움산업이 6일 경기 평택 포승에서 신사옥 준공식에서 열었다. 이날 준공한 하이리움산업 신사옥은 대지 8264㎡, 연면적 4958㎡ 규모다. 하이리움산업은 신사옥 준공과 함께 액화수소탱크 생산에 착수했다.
김서영 하이리움산업 대표는 "하이리움산업의 기술로 만든 수소충전소가 미국, 호주 등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액화수소 드론이 전세계 하늘을 떠다니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며 "액화수소기술 리더로서 미래 수소 모빌리티 시대의 주역으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리움산업은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등 업체들로부터 주문을 받아 액화수소탱크를 제작한다. 수소충전소 사업도 진행한다. 2021년부터 평택에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 함덕에서는 수소충전소를 시운전 중이다.
신사옥 내 미국 차트인더스트리와 합작한 하이리움차트 공장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액화수소 운반을 위한 트레일러를 생산한다. 평택 신사옥과 별도로 종전 오산 공장에서는 액화수소드론을 생산 중이다. 하이리움산업은 SK E&S 등 대기업을 비롯해 육군 드론여단 '아미타이거' 등에 액화수소드론을 납품했다.
김 대표가 2014년 창업한 하이리움산업은 액화수소사업이 주력이다. 하이리움산업은 액화수소시대를 대비해 그동안 관련 연구·개발(R&D)에 힘을 쏟았다. 그 결과, 현재까지 액화수소 관련 국내외 특허 45건을 확보했다.
하이리움산업은 액화수소사업을 해외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에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최근 중국 상하이에도 거점을 구축했다. 이달 독일 에센시에서 열린 '제22회 독일 에너지의 날' 행사에 초청을 받아 현장에서 수소연료드론을 시연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국내외 유수 업체들과 액화수소사업 협업을 이어간다"며 "신사옥 준공을 기점으로 액화수소 분야에서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산율 3명'이 부른 재앙…"그만 낳자" 한국은 상상도 못할 일
- "연봉 2억2500만원 타결"…빅테크보다 더 받는 직원들 정체
- "지갑 왜 들고 다녀요?"…매일 '8400억' 카드 없이 긁는다
- "삼성이 진작 샀어야 할 회사"…고민하는 사이 몸값 60조로 '폭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칼부림 예고' 경찰 사칭 男, '블라인드' 어떻게 뚫었나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장교…이번엔 아시안게임 '金' 도전
- '더글로리' 김히어라, 일진+학폭 의혹…'프리다'·'SNL' 어쩌나
- 패션위크 찾은 ★… 앞·뒤 가리지 않는 과감한 노출
- '범죄도시3' 초롱이 고규필, 연하 가수 에이민과 11월 결혼 [공식]
- 도로 한복판 맥주 4000병 '와르르'…밤샘 청소한 공무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