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포함 5명’ 춘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 고향사랑기부제 다섯 번째 최고액 기부자가 탄생했다.
춘천시는 진기모 운석산업 대표이사가 춘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춘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5명으로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고향사랑기부제 다섯 번째 최고액 기부자가 탄생했다.
춘천시는 진기모 운석산업 대표이사가 춘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500만원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개인이 연간 기부할 수 있는 최고액이다.
이에 따라 춘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5명으로 늘었다. 지난달 말 기준 1314건 1억4600만원이 기부됐다.
우선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중 80%에 달하는 10만원 기부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4월 감자빵, 전통주, 김치, 반찬 등 9개 품목을 추가로 선정한 것이다.
기존에 운영하는 답례품도 구성을 다양화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인 기부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특산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상품 이미지가 새겨진 테이프 등 답례품 전용 포장용품을 사용해 예우에도 힘쓸 예정이다.
여기에 춘천시청 1층에 300만원 이상 기부자를 위한 명예의 전당을 마련해 고액 기부자의 명예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상표 이미지를 제작해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진기모 대표이사는 “추석을 앞두고 고향인 춘천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들었다. 춘천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며 “이번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춘천이 더욱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춘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고향사랑기부제로 보여준 것에 감사하다.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이 전달되도록 기부금을 의미 있게 쓰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다양한 방법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춘천=배상철 기자 bsc@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