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AI 스타트업 트웰브랩스, 비즈니스인사이더 선정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으로

정호준 기자(jeong.hojun@mk.co.kr) 2023. 9. 6. 15: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선정
전 세계 주요 벤처 투자자 대상으로
34개 유망 AI 스타트업 꼽아
트웰브랩스 이미지 [사진 = 트웰브랩스]
영상을 분석하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트웰브랩스가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2023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 34’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23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은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전 세계 주요 벤처 투자자를 대상으로 선정한 것으로, 총 34개 사가 꼽혔다. 캐피털G, 지지브이 캐피탈(GGV Capital), Pear VC와 같은 글로벌 투자사가 심사에 참여했다.

트웰브랩스와 함께 허깅페이스, 어댑트, 캐릭터닷에이아이와 같은 글로벌 주요 AI 스타트업들이 함께 선정됐다.

트웰브랩스는 2021년 설립된 한국 스타트업으로, 영상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는 초거대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는 앞서 CB 인사이트가 선정한 ‘세계 100대 AI 기업’ 및 ‘세계 50대 생성 AI 스타트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티파니 럭 지지브이 캐피탈 부사장은 “AI 시대에 맞게 콘텐츠 제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트웰브랩스의 API 기술을 통해 차세대 영상 검색 인프라를 제공해 영상 콘텐츠의 검색, 분류, 이해 등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성 트웰브랩스 대표는 “CB 인사이트에 이어 비즈니스 인사이더까지 세계적인 미디어를 통해 트웰브랩스만의 글로벌 비전과 압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