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고수온 폐사어 신속 처리 위해 예비비 1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고수온으로 폐사한 어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폐사어 처리 예비비 1억 원을 긴급 편성해 피해지역에 추가 지원했습니다.
폐사어 처리 지원은 고수온으로 죽은 물고기의 수거·운반에 직접 소요되는 중장비, 인건비 지원을 통해 죽은 어류를 안정적으로 처리해 2차 해양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고수온으로 폐사한 어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폐사어 처리 예비비 1억 원을 긴급 편성해 피해지역에 추가 지원했습니다.
폐사어 처리 지원은 고수온으로 죽은 물고기의 수거·운반에 직접 소요되는 중장비, 인건비 지원을 통해 죽은 어류를 안정적으로 처리해 2차 해양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입니다.올해는 지난 7월 6일을 시작으로 전남 전 해역에 고수온 특보가 발령됐습니다.
긴 장마가 끝나고 수온이 가파르게 올라 9월 현재까지 여수, 완도해역 129어가에서 조피볼락, 넙치, 조기 등 562만 8천 마리가 폐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온 1도 상승은 육상에서 기온 5도 이상 변화에 버금갈 정도로 양식 수산물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이 때문에 매년 7~9월은 해상 가두리 양식장 어민에게 가장 큰 고비입니다.
전남도는 고수온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고수온 경보 종료 시까지 수온 변화와 양식수산물 관리요령을 지속적으로 어업인에게 문자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고수온 피해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올해 고수온 대응장비 지원 사업비는 총 32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배 늘었습니다.
양식 수산물 고수온 주요 방제장비는 액화산소공급기, 산소용해기, 수차, 차광막, 순환펌프, 면역증강제 등 9종입니다.
#고수온 #폐사어 #예비비 #가두리양식장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사 홍범도 흉상 철거, ‘뉴라이트’ 나종남 교수가 주도
- 핸드폰 줄에 매달아 아랫집 몰카 찍은 60대 男..경찰 소극대응 논란
- 스터디카페 알바 면접 빙자해 10대 성폭행ㆍ성매매 알선 30대
- "대통령 바꿔치기 프로젝트"vs"수사에 가이드라인 주나?"[박영환의 시사1번지]
- 13호 태풍 '윈욍' 발생..日 도쿄 향해 북동진
- 강수훈, "총선 경력쌓기용 공공기관장 인사 중단 촉구"
- 전남 16개 군에 '월 1만원' 임대아파트 공급한다
- '월드 모터바이크 페스티벌'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서 7~10일 개최
- 전라남도 조선업 인력 수급..숨통 트였다
- 3년 만에 온전히 찾아온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