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앵커픽] 아세안 다자외교…부산엑스포 지지 호소 外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앵커가 뽑은 이시각 주요뉴스, 뉴스1번지 오늘의 앵커픽으로 시작합니다
[아세안 다자외교…부산엑스포 지지 호소]
동남아 순방에 들어간 윤석열 대통령이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를 잇따라 소화하며 본격적인 다자외교에 들어갔습니다.
북한의 핵 위협에 대한 공동 대응을 촉구하는 동시에 2030 부산 엑스포 유치에 대한 지지와 관심도 요청했습니다.
[검찰, '허위 인터뷰' 김만배 압수수색]
대장동 사건 관련 허위 인터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김씨는 대장동 사업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저축은행 사건 수사를 무마해줬다는 내용의 허위 인터뷰를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희대의 대선공작" vs "통일장관 경질해야"]
국민의힘이 김만배 씨의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을 '대선공작 게이트'로 규정하며 민주당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어제 대정부질문에서 있었던 김영호 통일부장관 발언을 문제 삼으며 즉각적인 경질을 촉구했습니다.
[이재명, 12일 출석 통보…검찰 "이번주 와야"]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 이재명 대표 측이 오는 12일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검찰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검찰은 "늦더라도 이번 주중인 7일에서 9일 사이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출석을 요구했습니다.
[김정은 다음 주 방러 관측…미, 무기거래 경고]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다음 주 러시아를 방문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러시아와 북한이 무기를 거래할 경우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아세안_다자외교 #부산엑스포 #김만배 #이재명 #김정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