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롯데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 수출길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가 롯데와 손잡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나섰다.
코트라는 이달 5∼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3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인도네시아'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롯데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트라가 롯데와 손잡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나섰다.
코트라는 이달 5∼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3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인도네시아’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롯데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코트라는 지난 2017년부터 롯데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행사 첫날 진행된 수출상담회에는 동남아 지역 바이어 100개사가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275건의 상담을 가졌다.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대에 묶여 나온 오피스텔 난동男, 민주당 국회의원 보좌진이었다
- 톱女배우 “피부색 하얗게 되는 질환 앓고 있어…언제까지 버틸지”
- 타이어로 드론 방어?…러 전략폭격기 타이어로 덮은 모습 위성 포착
- 국내 최대 집창촌 ‘파주 용주골’ 강제 철거 ‘임박’…곳곳 반대 현수막
- [단독]김만배 “이재명 언급되면 안돼…유동규 개인 일탈로 몰고가야해”
- 낸시랭 “사기 결혼으로 빚 10억원…6년 간 이자 낸 것도 기적”
- [단독]TBS ‘살 길’ 찾는다…김어준에 ‘1억 원+ α’ 손배소 제기
- 이재명 “잘못하면 끌어내려야” 윤 대통령 탄핵 시사 논란
- “맥아더 동상의 인천상륙작전 장면, 사실은 필리핀 상륙작전이었다“
- 폭염 속에도 ‘후디 집업’… 계절감 상실한 대치동 학원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