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성장엔진, 유망중소기업] ㈜이지테크

황호영기자 2023. 9. 6. 15: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지테크 단체사진

 

“20년간 축적한 컨트롤러, 소형 가전 개발 경험과 노하우로 기업과 학교, 가정에 최고, 최적의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광명테크토밸리에 위치한 전자부품 제조 기업 ㈜이지테크는 2004년 설립돼 업력 20년 차를 맞은 가전제품 컨트롤러 개발·생산 기업이다.

㈜이지테크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각종 가전제품 제어 장치와 더불어 자체 개발한 미세먼지 측정기, 휴대용 수저 살균기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이지테크의 핵심 제품은 2020년 첫선을 보인 스마트 공기 질 측정기 ‘에이오’다.

출시 첫 해 환경부 성능 인증 1등급을 받은 에이오는 온·습도와 함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온실가스 배출량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한 번에 측정, 실내외 환경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에이오는 사물인터넷(IOT)이 접목, 언제 어느 곳에서든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과 사무실을 포함해 학교 및 유치원, 병원, 대중교통 등 차량 공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해 ㈜이지테크는 수저부터 칫솔, 반지, 목걸이 등 액세서리, 소형 생활용품 모두에 활용할 수 있는 휴대용 살균이 ‘빠요’도 출시했다.

2017년 의류 건조장치 관련 특허부터 시작해 2019년 키패드 제어 관련 특허, 살균 수저통 관련 특허를 비롯해 다양한 기술 인증을 취득하며 쌓은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였다.

특히 ㈜이지테크는 1세대 에이오, 빠요 출시 다음 해인 2021년 소형 생활 가전 브랜드 ‘모두가’를 런칭, 공격적인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올해는 2세대 제품 개발을 완료, 탁상용 공기 질 측정기 에이오 플러스와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벽걸이형 공기 질 측정기 에이오 스퀘어를 내놨다.

㈜이지테크는 국내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업체를 고객사로 제품 컨트롤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가 브랜드 제품은 국내 주요 쇼핑몰에 입점하는 등 저변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이지테크는 2017년 고용노동부로부터 강소기업 지정을 얻은 데 이어 모두가 브랜드를 런칭한 2021년에는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후 지난해에는 경영혁신형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 중소기업 ‘메인비즈’, 기술혁신 중소기업 ‘이노비즈’, 기술집약 중소기업 ‘벤처확인기업’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현재 ㈜이지테크는 올해 1월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치, 신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했으며 매출, 직원, 사후 서비스 규모 확대에 나서고 있다.

김진홍 ㈜이지테크 대표는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 지원으로 제품 신뢰도를 더욱 높여 국내 주요 가전, 전자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황호영기자 hozer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