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동행지원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전북 완주지역의 중소기업을 위한 동행지원을 약속했다.
완주군과 IBK기업은행은 6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동행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 대출 이자 중 완주군이 2%를 지원하고, IBK기업은행이 1.2% 보증료를 지원한다.
한편, IBK기업은행이 전북지역에 신규 지점(완주산단지점)을 개설한 것은 2007년 이후 16년만으로 앞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IBK기업은행이 전북 완주지역의 중소기업을 위한 동행지원을 약속했다. IBK기업은행의 동행지원은 전국 군 단위 중 완주군이 최초다.
완주군과 IBK기업은행은 6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동행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 대출 이자 중 완주군이 2%를 지원하고, IBK기업은행이 1.2% 보증료를 지원한다. 대출규모는 총 300억 원으로 기업 당 최대 한도액은 2억원이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가 부족한 경우와 대출한도 초과로 추가 대출이 필요한 중소기업에게 보증서 발급을 통해 대출을 지원해 줌으로써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상생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서비스 지원 등을 포함한 정보를 상호 공유해 지속적인 기업지원에 관한 사업도 함께 발굴할 것을 약속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자금지원, 해외시장 진출지원, 경영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해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이 전북지역에 신규 지점(완주산단지점)을 개설한 것은 2007년 이후 16년만으로 앞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음] 윤필상 (한국펀드평가 상무)씨 빙부상
- 현대제철-현대엔지니어링, 'H-모듈러 랩' 구축
- HD현대重, 캐나다에 잠수함 도입 토탈 솔루션 제안
- [지스타 2024] 조텅 CEO "슈퍼바이브, 1만시간 즐겨도 신선하고 혁신적"
- [속보] 법원 "선거법 위반 이재명,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속보] 법원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는 아니야"
- 한미그룹 3인 연합 "형제 측 '유상증자' 시도는 용납 못 해"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