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임박해서도 계속 발전하는 'P의 거짓'
"한국에서도 GOTY 후보 나오나?"
네오위즈 'P의 거짓'을 향한 기대감이 나날이 상승 중이다. P의 거짓은 지난 3일 신규 영상 '로렌치니 아케이드', '로사 이사벨 거리'를 공개했다. 보다 매끄러워진 전투 액션, 호쾌한 타격감,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이펙트를 확인한 팬들은 "데모 버전을 재밌게 즐겼어도 살짝 아쉬웠는데 많이 보강한 느낌이 든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전반적인 게임 속도도 프레임 단위로 비교하면 소폭 상향됐다.
로렌치니 아케이드, 로사 이사벨 거리는 P의 거짓 내 지역 이름이다. 영상은 약 7분 30초 분량의 실제 게임 플레이를 담았다. 으스스한 분위기를 물론 페이블 아츠, 그라인더 등 P의 거짓의 핵심 전투 시스템을 살펴볼 수 있다.
눈에 띄는 장면은 '대낫' 사용 장면이다. 로렌치니 아케이드 영상 2분 30초경 P는 대낫으로 적을 상대한다. 대검과 사거리는 비슷하지만 공격 속도가 빠르다. 날붙이로 적의 배를 관통시켜 큰 피해를 입히는 방식이 인상적이다.
조합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공격 속도는 무기 크기에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빠른 속도로 적을 공격하고 싶은 유저들은 단검, 중검과 같은 무기를 선택하는 편이 유리하다.
로렌치니 아케이드 영상에서는 블러드본 파일 벙커와 유사한 무기도 볼 수 있다. 다만 블러드본처럼 말뚝을 발사하는 무기가 아닌 적의 이동 경로에 설치하는 지뢰다. 적이 다가와서 지뢰를 발동시키면 2~3초 뒤에 폭발하는 형태라서 적의 동선과 전투 상황을 잘 파악하며 사용해야 하는 무기다.
몬스터 디자인도 호평 포인트였다. 잔혹 동화의 공포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기괴한 디자인의 몬스터와 연출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피가 사방에 뿌려지는 것은 물론 적의 내장이 튀어나오는 고어 장면도 이곳저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상에 등장하는 적들은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디자인이다. 신규 몬스터와 다채로운 무기 조합이 전투 재미를 부각시켰다. 특히 보스전은 P의 거짓 특유의 잔혹함과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적의 인공지능 수준은 높은 편이다. 영상에서는 몬스터가 순간적으로 백어택을 노리거나 P의 공격을 역으로 반격해서 받아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소울라이크 장르에 걸맞은 전투 난이도가 인상적이다. 초보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춰졌는지는 정식 버전에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영상 화면이 전환될 때마다 배경과 주인공 P의 의상이 달라진다. 셔츠와 조끼, 레더 재킷, 롱코트 등 다양한 의상을 착용한 P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유심히 분석하는 것도 영상 감상의 또 다른 재미 요소인 셈이다.
팬들은 "몬스터 중앙에 흰색 포인트 어색했는데 다 삭제했네", "무기에 따라 손맛 달라지는 시스템 마음에 든다", "대낫 빨리 써보고 싶다", "스토리가 너무 궁금하다", "영상을 공개할 때마다 사소한 거 하나라도 개선됐다는 것이 느껴진다", "한국에서 이런 게임을 볼 수 있는 날이 오다니", "타격감, 액션 많이 좋아졌네", "백어택을 노리는 몬스터 소름 돋느다" 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023 게임스컴 부스 P의 거짓 시연자는 "프롬소프트 미야쟈키 게임들과 유사한 점들이 많았다. 소울라이크 팬 입장에서 너무 좋았다. 다양한 요소가 섞여 톡특한 게임이 많이 나오길 바라고 있다. 처음에는 블러드본과 유사했는데 피노키오 세계관을 탐구할 때부터 신기하면서 다른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반면 "출시 전에 너무 많이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전체 볼륨이 걱정 된다", "계속 영상 공개하는 것이 자신감의 표시였으면 좋겠다" "피노키오 세계관을 활용한 스토리가 많이 공개되지 않아 아쉽다" 등 걱정의 목소리를 전한 팬들도 보였다. 이는 정식 버전 출시 이후 평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으로 이탈리아 유명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오는 9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 4·5, 엑스박스, PC 플랫폼 스팀에서 출시된다.
P의 거짓은 현재 사전 예약 판매중이다.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은 각각 6만 4800원과 7만 4800원이다. 애플 맥 버전도 공식 지원한다.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모델이 대상으로 지원 시스템 및 권장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P의 거짓 애플 맥 버전은 맥 앱 스토어를 통해 9월 19일부터 구매할 수 있는 스탠다드 에디션을 6만 4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