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웰브랩스, 비즈니스인사이더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 34개사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상 이해 초거대 인공지능(AI)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가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2023년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 34'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재성 트웰브랩스 대표는 "CB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세계적인 미디어를 통해 트웰브랩의의 비전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영상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 AI 연구와 제품으로 세계 개발자와 기업 고객에게 자체 애플리케이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상 이해 초거대 인공지능(AI)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가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2023년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 34'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다수의 유니콘 기업 또는 상장사를 배출한 캐피탈지(CapitalG), GGV, 피어 VC 등 글로벌 투자사를 대상으로 유망 AI 스타트업 추천을 받았다. 트웰브랩스는 허깅페이스, 어댑트, 캐릭터닷에이아이 등 글로벌 AI 기업과 함께 34개 기업에 포함됐다.
2021년 설립된 트웰브랩스는 영상 이해를 위한 초거대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오픈AI, 구글, 미드저니 등 글로벌 기업이 텍스트, 이미지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반면, 트웰브랩스는 멀티 모달(시·청각 등 여러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정보를 주고받는 것) 신경망을 활용해 영상을 검색·분류·생성한다.
트웰브랩스는 앞서 CB 인사이트의 세계 100대 AI 기업, 세계 50대 생성 AI 스타트업에도 선정됐다. 지난달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지능형 영상관제 실증 사업과 AI 보안 유망 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재성 트웰브랩스 대표는 “CB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세계적인 미디어를 통해 트웰브랩의의 비전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영상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 AI 연구와 제품으로 세계 개발자와 기업 고객에게 자체 애플리케이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맞춤상담·내일배송' 고객경험 높인다
- 중국 스마트폰 앱 서비스…현지법인과 협력 의무화
- [IAA모빌리티]고성능 전기차부터 콘셉트카까지 베일벗다
- 만나플러스, AI 묶음배송 서비스 시작…배달비 부담 낮춘다
- 韓 직장인 재택근무 34개국 중 '최하위'…왜?
- 경북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기업과 함께한 온라인 현장실습 성과물 풍성
- 만리장성 뚫고 지나간 '황당' 中 인부들…“지름길 만들려고”
- 파수, 글로벌 데이터 관리 플랫폼 이그나이트와 파트너십 체결…보안 기능과 세계 시장 기반 시
- 유플렉스소프트 올인원 DV,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취득
-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본격 진출…건강관리 플랫폼 기업 마이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