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규필, 싱어송라이터 에이민과 11월 결혼…“9년 연애 끝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범죄도시' 초롱이로 유명한 배우 고규필이 오는 11월 결혼한다.
고규필은 열애 사실이 알려진 뒤 지난 6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알고 지낸 기간까지 합하면 9년인데, 그 사이 이별도 했었다"며 솔직하게 밝혔다.
고규필의 소속사인 빅보스엔터테인먼트는 6일 보도자료를 내어 "에이민은 늘 고규필 곁에서 큰 힘이 되어줬다"고 밝혔다.
고규필은 1982년생으로 1993년 영화 '키드캅'에서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 초롱이로 유명한 배우 고규필이 오는 11월 결혼한다. 상대는 싱어송라이터 에이민이다. 두 사람은 9년간 연애한 장수 커플이다. 고규필은 열애 사실이 알려진 뒤 지난 6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알고 지낸 기간까지 합하면 9년인데, 그 사이 이별도 했었다”며 솔직하게 밝혔다.
두 사람은 올해 초 자연스럽게 결혼 얘기가 나와 준비를 해왔다고 한다. 고규필의 소속사인 빅보스엔터테인먼트는 6일 보도자료를 내어 “에이민은 늘 고규필 곁에서 큰 힘이 되어줬다”고 밝혔다. 결혼식은 가까운 이들만 초청해 비공개로 치른다.
고규필은 1982년생으로 1993년 영화 ‘키드캅’에서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학업을 이유로 9년간 공백기를 가졌고 성인이 되어 한국방송(KBS) 공채 탤런트에 합격해 다시 연기를 시작했다. 2019년 ‘열혈사제’로 주목받았고, ‘사랑의 불시착’(2019), ‘연모’(2021), ‘형사록’(2022) 등에 출연했다. 지난 5월 개봉한 ‘범죄도시’ 시즌3에서 마석도(마동석)의 조력자 초롱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에이민은 1991년생으로 2018년 싱글 앨범 ‘하이드 앤 식’으로 데뷔했다. 지난달 신곡 ‘블루’를 발매했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박민식, 백선엽 친일 논쟁에 “흥남 계장 문재인 부친은 아니냐”
- 이재명 “국리민복 반하면 끌어내려야, 그게 민주주의”
- ‘한국사’ 전한길 “홍범도는 훌륭한 독립군, 논란 될 것도 없다”
- 교탁 앞에서 학생이 교사에 주먹질…실신한 채 입원까지
- 김만배 인터뷰 칼 대는 검찰…‘검사 윤석열’ 봐주기 의혹은 여전
- 총리 비서실장, 주식 백지신탁은 못하겠고 총선은 나가겠다?
- 공수처, ‘전현희 표적감사’ 의혹 감사원 압수수색
- 당정, 코로나 백신 사망 ‘최대 90일 내·3천만원까지’ 지원 확대
- 4만5천개의 반짝임, 아찔한 꽃밭…800년 잠든 고려의 미
- 한국 재택근무 월평균 1.6일 ‘세계 최하위’…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