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C, 이사회와 회원 학교 구성에 글로벌 대표성 확대

2023. 9. 6. 11: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연합 조직인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이하 GMAC)가 신규 이사진을 발표했다. 싱가포르 경영대학의 대학원 전문 교육 담당 부학장이자 2019년부터 GMAC 이사로 활동해온 더민 수워디(Themin Suwardy)가 GMAC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교 EGADE 경영대학원에서 운영과 학술 경험을 총괄하는 디렉터인 아나 마리아 세르메뇨 파딜라(Ana María Zermeño Padilla)와 벤테크 차이나(Ventech China)의 매니징 파트너인 커티스 퍼거슨(Curtis Ferguson)은 GMAC 이사진에 새로이 합류했다.

아울러 GMAC는 아시아경영대학원(ASB)을 227번째 회원교로 받아들였다.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ASB는 2015년 말레이시아 중앙은행과 국립은행이 MIT 슬론 경영대학원과 함께 설립한 교육 기관으로, 말레이시아와 동남아 신흥 지역에서 세계적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상 이력에 빛나는 ASB의 MBA 학위 프로그램은 전 세계 MBA 프로그램 가운데서도 가장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GMAC 최고 경영자(CEO) 조이 존스(Joy Jones)는 “GMAC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영대학원들은 국제 이동 경향이 회복됐음에도 팬데믹 이전보다 역내 인재를 더 많이 유치하고 있으며, 남미 지역 경영대학원들은 국외 지원자들이 늘어나 혜택을 보고 있다. 이렇게 유능한 개인들과 높이 평가받는 ASB 조직이 위원회에 깊숙이 참여해 이사회 및 회원 다양성을 강화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GMAC 이사회 신임 이사진 소개

아나 마리아 세르메뇨 파딜라는 버추얼 유니버시티(Virtual University)와 테크밀레니오(TecMilenio)를 포함한 몬테레이 공과대학교 시스템의 여러 기관에서 학계 리더로서 성과를 입증해왔다. EGADE 경영대학원에서는 전체 학생의 학술 및 생활 경험, 행정 운영, 온·오프라인 학생들을 위한 세부 계획 등을 감독하고 있다. 학술 기관인 소모스 엘 캄비오(Somos El Cambio)와 산페드로 경찰훈련개발연구소(Instituto de Formacion y Perfeccionamiento Policial de San Pedro)의 이사진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몬테레이 공과대학교에서 경영학으로 학사 학위, 교유학으로 석사 학위, 교육 혁신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EGADE 경영대학원에서 경영 분석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커티스 퍼거슨은 벤테크 차이나의 매니징 파트너로,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비자 시장 투자를 이끌고 있다. 40년 가까이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임원이었고, 최근에는 코카콜라 중국 경제권, 한국, 몽골 사업부 지부장을 지냈다. 교육 분야에서도 왕성히 활동해 카이로 아메리칸 칼리지 의장, 모교인 인디애나 대학교 켈리 경영대학원 자문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코카콜라에 있을 때는 중동과 아프리카의 소외계층 학생들을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을 주도해 미 국무부 기업 시민상을 수상했다. 퍼거슨은 인디애나대학교 켈리 스쿨에서 과학을 전공했고,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과 펜실베이니아대 와튼 스쿨에서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한편 GMAC는 새로운 지도부와 이사를 임명한 가운데 퇴임을 앞둔 이사회 의장 존 에릭슨(Jon Erickson)에게 찬사와 감사의 뜻을 전한다. 에릭슨은 ACT 경영대학원에서 교육 및 경력 서비스를 총괄했다. 역시 퇴임을 앞둔 케이티 몽고메리(Katy Montgomery)는 INSEAD에서 학위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부학장을 지냈다.

더민 수워디 GMAC 신임 의장은 “지난 몇 년간 존, 케이티와 함께 일하면서 경영대학원 교육 커뮤니티를 위해 힘쓰는 동안 그들의 헌신을 가까이에서 직접 목격했다. 아나 마리아와 커트 등이 새로 들어온 이사회를 앞으로 이끌면서 우리가 끊임없이 봉사하는 학교와 지원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영대학원 및 GMAC 회원제 소개

말레이시아 교육 기관 중 처음 GMAC에 가입하게 된 아시아경영대학원(ASB)은 더 나은 미래와 신흥 세계 발전에 기여할 혁신적이고 원칙을 중시하는 지도자들을 배출하는 아시아 최고 경영대학원을 지향하고 있다. 이들의 교육 방식은 엄격한 수업과 아시아 전역에서의 현장 실습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 MBA 학위 프로그램 외에도 ABS는 경영 MBA, 중앙 금융 석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 경영학 석사 과정도 개시할 예정이다. GMAC 회원이 되기 위한 교육 기관은 선별 방식의 입학 과정을 유지해야 하며 경영 행정학과 경영학, 혹은 그와 동등한 분야에서 석사 과정을 운영해야 한다. 또 학교, 인재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평가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GMAC의 목표를 지지해야 한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소개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는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이 모인 목적 중심 단체다. 1953년에 설립된 GMAC는 경영대학원 업계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업계 콘퍼런스, 인재 유치 툴,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종 리소스, 이벤트, 서비스를 통해 입학 지원자들이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GMAC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를 소유, 운영한다. mba.com과 같은 GMAC의 여러 웹사이트는 연간 1200만여명이 방문해 MBA와 경영학 박사 과정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전 세계 학교들과 연락하며 각종 시험을 준비, 등록하고 성공적인 MBA 및 경영학 박사 과정에 대한 조언을 얻고 있다. 중국, 인도, 영국, 미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조직인 GMAC 자회사로는 비즈니스비커즈(BusinessBecause), GMAC 투어스(GMAC Tours)가 있다. 단체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