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이 “넷플릭스 1위 예상 못해, 팔로워 10배 늘었다” (마스크걸)[EN: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한재인가 '마스크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소회를 밝혔다.
한재이는 6부작인 '마스크걸'에서 4부 김춘애 편 전체를 끌어가야 하는 것에 있어 부담감을 느꼈다며 "조금 더 열심히 해서 부담감을 덜어내려고 했다. 김춘애 시점으로 어린 시절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담겨있다. 그러다 보니까 서사가 더 드러나 있어서 구체적으로 연기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배우 한재인가 '마스크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소회를 밝혔다.
넷플릭스 '마스크걸'(각본·연출 김용훈)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극 중 김모미 단짝 친구 김춘애 역을 연기한 한재이는 9월 6일 서울 강남구 모처에서 뉴스엔과 만나 "주변에서 연락이 엄청 많이 오니까 계정 팔로워가 10배 가까이 늘고, DM을 많이 받고 있다"고 털어놨다.
지난달 30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글로벌 TOP 10(비영어) 부문 1위에 올라섰고 대한민국을 비롯해 캐나다, 프랑스, 이집트, 홍콩 등 72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재이는 "1위를 해서 너무 기뻤다. 촬영장 분위기도 좋았고, 다들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있을 거로 생각했지만 이렇게까지 뜨거운 줄 몰랐다. 정말 기뻤고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한재이는 오디션 과정을 떠올리며 "그때 당시 회사가 없었을 때라 오디션 기회가 귀했다. 오디션 보고 연락이 안 와서 걱정했었는데, 합격 전화를 받고 너무 기뻤다. 어떤 정신으로 운전해서 갔는지 모르겠다"고 이야기했다.
파격적인 대본을 보고 나서 빨려 들어감을 느꼈다는 한재이는 "처음에 1부를 보고, 2부를 보고,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흘러가는 걸 보고 확 빠져들어 갔던 것 같다"고 말했다.
기억에 남는 반응에 대해서는 "'과몰입했는데 살아있었네 다행이다'고 하시더라. 살아있어서 기분이 풀린다고 하시는 걸 봤다. 응원을 많이 해주셨다. 해외에서도 잘 봤다는 연락을 많이 받았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재이는 6부작인 '마스크걸'에서 4부 김춘애 편 전체를 끌어가야 하는 것에 있어 부담감을 느꼈다며 "조금 더 열심히 해서 부담감을 덜어내려고 했다. 김춘애 시점으로 어린 시절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담겨있다. 그러다 보니까 서사가 더 드러나 있어서 구체적으로 연기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밝혔다.
가장 좋아하는 장면에 대해서는 "모미랑 부용의 차를 타고 떠나는 장면을 좋아한다. '이 사람이 어떻게 하다가 이 지경까지 왔을까?' 살아왔던 세월들, 상처들, 밝은 미래가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느껴졌다"고 전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父’ 방시혁 집도 글로벌하네, 340억원 美 대저택에 입이 떡(프리한닥터)
- ‘권상우♥손태영’ 훤칠 子 명문 예일대 보낼 생각에 들떠 “참 좋겠다”(뉴저지손태영)
- 정유미, 이서진 결별 후 홍콩행 언급 “사랑 때문에‥감성적인듯”(채널십오야)
- 16기 영숙, 결국 공개 사과 “옥순에 가장 미안‥아이 공격 멈춰주길”
- 뇌동맥류 투병 정일우 “언제 죽을지 몰라, 비행기도 타면 안 돼”(캡틴킴)[어제TV]
- 백화점에 뜬 이청아, 남궁민 연인? 나도 궁금[포토엔HD화보]
- 김용건 김혜자 21년만 상봉 “상상 못했다” 김수미도 폭풍 오열 (회장님네)
- 홍영기, 코 성형 재수술 후 달라진 얼굴 공개‥인형 미모 완성
- 신용재 “♥아내 프러포즈, 차 바꿔줬다” 한 마디에 난리 나 “내가 신용재다”(정희)
- 임영웅 방송점수 0점 준 ‘뮤직뱅크’‥방심위 “문제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