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공항 이용정보 한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공항' 앱 3.0 버전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스마트공항 앱 3.0은 항공기 운항현황 등 공항 이용정보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앞으로도 최신 IT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여나가는 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공항’ 앱 3.0 버전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공사는 전날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를 기념하고 공항이용객에게 안내하기 위한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방송인 오상진이 참여해 직접 모바일앱을 시연하며 기능과 편의성을 설명하고, 앱 설치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여객을 대상으로 굿즈를 증정했다.
앱에서는 공항 기상특보와 항공기 출·도착, 결항·지연여부 등 운항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항 도착부터 비행기 탑승까지의 소요시간과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항 소요시간 안내서비스’, 정기 국제노선부터 성수기 부정기편 운항 상황까지 파악할 수 있는 공항별 국제선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주차·렌터카·호텔·여행상품 등과 연계된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한 원스톱 예약을 지원한다. 이밖에 ‘반려견 위탁 서비스’, 매월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공항 문화의 날 ‘이륙위크(26Week)’ 정보 등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스마트공항 앱 3.0은 항공기 운항현황 등 공항 이용정보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앞으로도 최신 IT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여나가는 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은결 기자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낸시랭 "사기결혼으로 빚 10억 떠안아…이자 낸 것도 기적"
- “후쿠시마 바다 매력 몸소 보여주겠다” 풍덩…‘엄지척’ 이 남성 정체는
- '범죄도시 초롱이' 고규필, 9년 열애 가수 에이민과 11월 12일 결혼
- “고작 5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홍범도 훌륭한 독립군"…일타강사 전한길, '정치노선' 해명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
- “‘대장균’ 득실 부대찌개, ‘농약’ 나온 중국산 양파” 이 제품들, 먹지마세요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애니콜 ‘얼굴’이였던 이효리마저 “아이폰 샷!”…삼성의 ‘한숨’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