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유한양행 애드파마 ‘로우로제정’ 국내 판매...“추가 협력 모색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제약(086450)은 유한양행(000100) 자회사 애드파마의 저함량 고지혈증 복합제 '로우로제정' 국내 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제약은 로우로제정에 대한 국내 판매와 마케팅·영업을 맡게 된다.
애드파마에 따르면 국내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 22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로우로제정 임상 3상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50.7% 감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동국제약(086450)은 유한양행(000100) 자회사 애드파마의 저함량 고지혈증 복합제 ‘로우로제정’ 국내 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제약은 로우로제정에 대한 국내 판매와 마케팅·영업을 맡게 된다. 로우로제정은 로수바스타틴(2.5mg)과, 콜레스테롤 재흡수 억제제 에제티미브(10mg)를 하나로 담은 저함량 고지혈증 복합제다. 애드파마에서 직접 임상 1과 3상을 진행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애드파마에 따르면 국내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 22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로우로제정 임상 3상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50.7% 감소했다. 로수바스타틴 단독 투여군(36.9% 감소) 대비 우수한 효과를 보여줬다. 각 투여군간 이상반응 발현율에서 유의한 차이가 없었으며, 중대한 약물이상반응도 나타나지 않았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고지혈증 시장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게 사용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애드파마와 경쟁력 있는 개량신약의 추가 협력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령 제 남편이 엉덩이를 만졌대도”…젠더 전쟁의 발발[그해 오늘]
- 화물차 사이 끼여 찌그러진 車...‘멀쩡히’ 걸어 나온 운전자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나…화엄사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마감
- 발리로 휴가 간 첫 날, 시신으로 발견…경찰 간부의 비극
- [속보]코로나 백신 이상자 사망위로금 '1000만→3000만원' 확대
- 롤스로이스 돌진男 구속기소…檢 "조폭모임 의혹도 철저수사"
- 알바라더니 성폭행...10대 여성 끝내 극단적 선택
- 檢 ‘허위 인터뷰’ 김만배 주거지 압수수색…구속연장 심사 돌입
- “남편 나와!” 36분간 초인종 누른 女, 항소심도 선고유예
- [단독]11월 결혼 고규필 "♥에이민과 지금처럼 재미있게 살게요"(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