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컴플라이언스실 신설하고 송정원 부사장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는 윤리경영 제고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하고 신임 실장으로 송정원(사진)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송 신임 실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를 거쳐 26년간 공정거래위원회 요직을 지낸 기업거래 정책 전문가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이사는 최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메일을 통해 "에코프로 임직원들은 법적 기준을 넘어 윤리적 잣대에도 어긋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윤리경영 제고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하고 신임 실장으로 송정원(사진)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송 신임 실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를 거쳐 26년간 공정거래위원회 요직을 지낸 기업거래 정책 전문가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이사는 최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메일을 통해 "에코프로 임직원들은 법적 기준을 넘어 윤리적 잣대에도 어긋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문성, 독립성을 높이고자 기존 법무실 산하 컴플라이언스팀을 분리해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했다"며 "컴플라이언스실을 중심으로 준법경영을 점차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병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대에 묶여 나온 오피스텔 난동男, 민주당 국회의원 보좌진이었다
- 타이어로 드론 방어?…러 전략폭격기 타이어로 덮은 모습 위성 포착
- 톱女배우 “피부색 하얗게 되는 질환 앓고 있어…언제까지 버틸지”
- 국내 최대 집창촌 ‘파주 용주골’ 강제 철거 ‘임박’…곳곳 반대 현수막
- [단독]TBS ‘살 길’ 찾는다…김어준에 ‘1억 원+ α’ 손배소 제기
- 낸시랭 “사기 결혼으로 빚 10억원…6년 간 이자 낸 것도 기적”
- 통일 장관 “주권자인 국민, 권력 행사하면 무정부 상태”…野 “전체주의적 사고, 극우”
- “서울광장 지하에는 뭐가 있을까”… 40년만에 ‘숨어있던 공간’ 공개
- 의원 1명 ‘몽니’에 주한미군 등 한국 안보에도 구멍…美軍 장성 301명 인사 막혀
- 김민종, 롤스로이스 박은 이웃에…“괜찮다, 연락주셔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