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인도네시아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그룹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와 8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기업을 돕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in) 자카르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인도네시아 행사에는 롯데지주는 물론 롯데홈쇼핑·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면세점·롯데하이마트·코리아세븐 등 롯데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한다.
유통 계열사 6곳 MD(상품기획자)는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100개사와 한국 진출을 돕는 수입상담회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까지 코트라와 공동 개최
롯데그룹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와 8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기업을 돕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in) 자카르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인도네시아 행사에는 롯데지주는 물론 롯데홈쇼핑·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면세점·롯데하이마트·코리아세븐 등 롯데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한다. 2017년부터 협업을 이어온 코트라는 현지 바이어 섭외를 통해 수출상담회를 지원하고 있다.
2016년 시작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의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지난 16회까지 누적 상담건수 8513건, 수출 상담금액은 약 1조30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5일에는 쉐라톤 그랜드 자카르타 간다리아시티호텔에서 B2B(기업 간 거래) 수출상담회와 수입상담회가 열렸다.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기업 약 100개사가 참여했다. 유통 계열사 6곳 MD(상품기획자)는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100개사와 한국 진출을 돕는 수입상담회를 진행했다.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동남아 국가 중 유일한 G20 회원국이자 올해 수교 50주년을 맞은 인도네시아는 우리의 중요한 경제협력 파트너”라며 “코트라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진입을 확대하기 위해 유통망 입점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코 프릴리안또 수드라잣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 통상무역관은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리테일 기업이 대규모로 만나는 소중한 자리”라며 “대사관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통상무역부, 인도네시아은행(국립은행), 인도네시아식음료협회 등 4개 기관이 성공적 행사 진행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6일부터 8일까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꾸닝안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롯데쇼핑 에비뉴에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소비재 판촉전이 열린다. 이정아·정찬수 기자
ds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낸시랭 "사기결혼으로 빚 10억 떠안아…이자 낸 것도 기적"
- “후쿠시마 바다 매력 몸소 보여주겠다” 풍덩…‘엄지척’ 이 남성 정체는
- '범죄도시 초롱이' 고규필, 9년 열애 가수 에이민과 11월 12일 결혼
- “고작 5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홍범도 훌륭한 독립군"…일타강사 전한길, '정치노선' 해명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
- “‘대장균’ 득실 부대찌개, ‘농약’ 나온 중국산 양파” 이 제품들, 먹지마세요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애니콜 상징이였던 이효리마저 “아이폰 샷!”…삼성의 ‘한숨’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