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위젯, 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 홈 화면 테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토위젯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엔터) 신예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IP를 활용해 글로벌 K팝 팬덤을 공략한다.
글로벌 Z세대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은 SM엔터와 손잡고 라이즈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오리지널 테마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포토위젯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엔터) 신예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IP를 활용해 글로벌 K팝 팬덤을 공략한다.
글로벌 Z세대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은 SM엔터와 손잡고 라이즈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오리지널 테마 콘텐츠를 공개했다.
SM과 협업한 이번 테마 콘텐츠는 라이즈 멤버별 테마 7개와 3개의 그룹 테마 등 총 10 종으로 구성됐다. 라이즈는 SM엔터가 7년만에 새로 선보이는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 지난 4일 발매한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로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포토위젯은 다이어리 꾸미기를 비롯하여 자신이 가진 물건을 개성있게 꾸미기를 선호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위한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다. 글로벌 잘파세대들은 자신의 아이폰 홈 화면을 아이콘, 위젯, 월페이퍼 등을 바꿔가면서 폰 꾸미기를 하는데, 포토위젯은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돕는 ‘폰 꾸미기’ 서비스다. 최근 잘파세대의 아이폰 충성도 증가와 함께 포토위젯의 누적 사용자도 3천800만을 기록했다.
전 세계 150개국에 서비스 중인 포토위젯은 전체 사용자의 90% 이상이 해외 사용자다. 이번 라이즈 테마 출시는 글로벌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폰 꾸미기 문화에 K팝 팬덤이 더해져 새로운 한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라이즈 테마는 포토위젯 앱 내 테마 카테고리에서 ‘RIIZE’ 태그를 선택해 확인 및 무료 적용이 가능하다.
포토위젯 측은 “글로벌 사용자들이 포토위젯 서비스를 활용해 자신의 홈 화면을 좋아하는 아이돌 사진으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됐다”며 “라이즈 테마가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기에 이후에도 다양한 IP를 활용한 제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위젯 "한국·미국 잘파세대, 귀여움 선호...일본은 감성 테마 인기"
- 포토위젯, 중기청 여성기업 인증 획득
- 포토위젯, 홈페이지 개편..."Z세대 대상 브랜드 정체성 강화"
- 포토위젯, '글로벌 앱' 안착..."10명 중 9명 해외 사용자"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